[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지입차 운행시 주의사항’입니다.

 

지입차를 운행할 때는 꼭 불법 화물차 단속기준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먼저 안전기준을 위반한 화물차의 경우, 조심해야 합니다. 단속대상이 되는 경우는 화물차의 측면보호대를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후부 안전판을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제동 등이나 후미등과 같은 동화장치의 안전기준을 위반했을 경우 등이 단속대상이 됩니다.

두 번째. 구조변경을 승인 없이 불법으로 축을 추가하거나 구조변경을 했을 경우입니다. 축중조작을 위한 추체하부카메라, 축중 조작용 고압탱크 등 각종 불법장치를 추가했을 경우, 불법으로 개조했을 경우 또한 단속 대상이 됩니다.

 

세 번째. 자동차의 등록번호판이 훼손되어 알아보기 힘든 경우나 무등록 상태로 번호판 없이 운행할 경우 단속 대상이 됩니다. 나도 모르게 등록번호판이 훼손되어 있더라고 단속 대상이 되기 때문에 항상 자신의 차를 주의깊게 봐야 합니다.

마지막. 화물차 적재제한 초과 적재물로 도로를 이용할 때, 국토해양부의 허가증과 경찰서 허가증을 모두 소지해야 합니다. 특히 적재물 길이가 16.7m이상, 폭 2.5m 이상, 높이 4m 이상인 경우는 출발지 경찰서 경비교통과 교통관리계를 방문해 적재운행허가증을 발부 받아야 합니다.

지입차 운행 주의사항. 어렵지 않죠? 꼭 알아두고, 피해보는일 없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