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강원도 평창)]

1년 중 오로지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재밌는 놀이를 꼽으라면 단연 겨울철 얼음낚시가 아닐까싶다. 얼음 위에 앉아 얼음 구멍에 낚싯대를 가누고 있노라면 아래로는 물고기들이 투명하게 보이고, 이 가운데 낚시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아 작년보다 더욱 알차게 준비된 <2016 평창 송어축제>에 가면 짜릿한 손맛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하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평창송어축제위원회)

평창 송어축제 기간 동안 송어를 잡을 수 있는 ‘얼음 낚시터’가 개방된다. 적은 비용으로 하루 종일 송어낚시 삼매경에 빠질 수 있는 얼음낚시터는 전국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나 낚시를 취미로 갖는 이들의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강의 발원지로 알려진 오대산 우통수의 맑은 샘물에서 자란 싱싱한 송어들이 얼음 밑에 가득하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평창송어축제위원회)

무엇보다 이곳에서 송어를 잡으면 행사지에 마련된 요리시설에서 회나 구이로 즉석요리를 해 먹을 수 있으며, 먹거리와 즐길 거리 외에도 행사장 곳곳에는 천혜의 자연 속에서 눈으로 만든 아름다운 눈 조각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행사장에 펼쳐진 다양한 조각들은 볼거리는 물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의 역할도 톡톡히 치를 예정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평창송어축제위원회)

겨울철 가족, 연인, 친구는 물론 개개인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남겨 줄 ‘2016 평창 송어축제’. 얼음 위에서 즐기는 낚시는 부모에게는 물론 아이들에게도 신기한 경험이 될 것이다.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찾고 있다면 ‘평창 송어축제’를 추천한다.

■ 축제 <2016평창 송어축제>
기간: 2016년 12월 18일(금) ~ 2016년 1월 31일(일)
장소: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2번지 송어축제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