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기자, 시선뉴스 박종화/디자인 이연선 pro] 2016 병신년의 해가 밝았다. 새 해를 맞아 사람들은 여러 계획을 세우는데, 그 중 수많은 직장인들이 세우는 계획이 바로 ‘목돈 마련’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제대로 목돈 마련을 할 수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적금’을 드는 것이다. 직장인들에게 추천해주는 국내 5개 은행사별 가장 이용률이 높은 ‘적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자.

1. NH 농협 - e금리우대적금
- 가입 기간 1~3년에 최고 금리 2.31%로, 1년 가입 시 2.14%를 받을 수 있다. 또 저축 한도가 매월 2천만 원으로 1인당 총 2억 원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2. 국민 은행 - KB★스마트폰 적금
- 36개월 만기 시 최대 금리 2.9%를 받을 수 있다. 또 친구에게 추천하여 친구가 가입하면 우대금리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앱 클릭 한번을 통해 추가 금액을 적금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신한 은행 - 신한 주거래 우대적금
- 신한 은행이 주거래 은행일 경우 추천한다. 가입 기간은 1~3년으로 최고 금리는 2.60%다. 신한은행 주거래 실적에 따라 최고 연 1.30의 우대 이자율이 적용된다. 또 만약 적금을 넣는 도중 긴급자금이 필요하다면, 자유적립식에 한해 일부 해지로 필요금액만 인출이 가능하다.

4. IBK 기업 은행 -IBK 흔들어 적금
- 6개월~2년 만기의 적금으로 최고 금리 2.45%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동이체 그룹에 가입하고, 만기일 한 달 전까지 그 그룹의 참여인원에 따라 우대금리를 최대 0.6%까지 누적 적용받을 수 있다. 또 앱을 통해 3회 이상 추가로 납입하면 연 0.2%의 우대이율을 추가로 제공받는다.

5. KEB 하나은행 - 애니팡 적금
- 1년 만기로 최고 금리 2.3%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 적금은 하나은행과 유명 모바일 게임 ‘애니팡’이 연계된 상품으로 은행에서 제공한 우대쿠폰을 3개월 이내 애니팡 시리즈 게임에서 사용하면 금리 우대와 함께 1000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높은 금리뿐만 아니라 갖가지 장점이 존재하는 은행 별 추천 적금. 나의 상황에 가장 알맞은 은행 적금을 선택해서 올 한해 모두 목표하는 금액을 모아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