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매년 새해를 맞을 때마다 많은 중장년층이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좀처럼 성공하지 못하고 오히려 나잇살만 늘어 가는 경우가 많다.

나이가 들면서 생겨나는 군살을 이르는 나잇살은 팔다리가 가늘어지고 복부에만 살이 찌는 복부비만의 형태로 나타나기 쉽지만, 단순한 비만이 아니라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만성 질환의 일종이다. 나잇살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했다가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거나 관절, 허리에 부담을 가져오는 것은 물론 심하면 암이나 치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나잇살의 원인은 노화로 인한 기초대사량과 에너지 소비량 감소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전과 같은 양의 음식을 먹고 에너지를 섭취하더라도, 몸에서 소비되는 에너지가 줄어든 만큼 에너지 과잉 상태가 되어 살이 찌게 되는 것.

 

따라서 식사량을 조절하고 꾸준히 운동하는 생활 습관을 기르는 것이 나잇살 예방의 최선책이다.

그러나 중장년층이 한 순간에 오랜 생활 습관을 바꾸는 일은 그리 쉽지 않고,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는 일정 체중 이상으로 감량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요요현상이 쉽게 찾아오는 중장년층의 체질적 특성 상 운동을 통한 체중 감량 또한 쉬운 일이 아니다.

HNBH가 새롭게 선보인 천연원료 다이어트 식품 ‘닥터프로그램 다이어트 슬림&팻 마스터1012’는 중장년층의 나잇살 고민을 덜어주는 건강한 비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닥터프로그램 다이어트 슬림&팻 마스터1012’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미역 등 복합추출물(잔티젠)과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이라는 두 가지 천연원료를 이용해 개발된 다이어트식품으로, 두 가지 원료 모두 인체적용시험 등을 거쳐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로서의 과학적 근거와 더불어 에너지 섭취, 소비량을 조절해주는 기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미역 등 복합추출물(잔티젠)을 통해 체내 기초대사량을 높여 에너지 소비량을 늘리고 내장지방량을 감소시키는 한편,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 속의 랩틴과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이 자연스럽게 식욕을 억제시켜 에너지 섭취량을 줄여주고 지방 분해와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돕는 원리다.

특히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 원료는 10주간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허리둘레 16.19cm 감소, 체지방 6.3% 감소, 몸무게 12.8kg 감소를 기록하는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 중 가장 주목 받은 원료로 손꼽힌다. (Lipids in Health and disease 8(1):7~13, 2009)

살이 찌는 과학적인 원리에 착안해 만들어진 닥터프로그램 다이어트 슬림&팻 마스터1012는 연령대에 관계 없이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지만, 미역 등 복합추출물(잔티젠)의 원료 함량이 기존 제품들에 비해 200mg 높은 1,000mg 수준으로 특히 기초대사량이 적은 중장년층에게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닥터프로그램 다이어트 슬림&팻 마스터1012을 출시한 HNBH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다이어트 식품을 선택할 때에는 반드시 건강기능식품 표기 또는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 원료를 사용한 제품의 경우, 비슷한 원료 이름이나 과일 명을 사용하여 광고하는 차 또는 기타 가공품들이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

현재 닥터프로그램 다이어트 슬림&팻 마스터1012는 HNBH 홈페이지에서 ‘2016년 다이어트 시작’ 이벤트를 통해 한정 판매되고 있다. 제품 및 구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1544-5015)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