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기자, 박종화 인턴 / 디자인 장정훈 인턴] 뉴욕 증시가 애플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골드만삭스가 애플의 현재 주가가 낮다는 평가를 내놓으면서 애플주가가 3.17% 올라 뉴욕 증시의 주가를 끌어올렸기 때문이다.

세계 시가 총액 1위 기업인 애플의 명성은 여전하다.

이런 애플을 탄생시킨 故 스티브 잡스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리워하고 있다.
그를 떠올리며 스티브 잡스의 명언을 살펴보고자 한다.

1. A lot of times, people don't know what they want until you show it to them. (Steve Jobs)

많은 경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원하는 지도 모른다.

2. Innovation distinguishes between a leader and a follower. (Steve Jobs)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분하는 잣대입니다.

3. Design is not just what it looks like and feels like. Design is how it works. (Steve Jobs)

디자인은 어떻게 보이고 느껴지냐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디자인은 어떻게 기능하냐의 문제입니다.

4. “Stay hungry Stay foolish 끝없이 추구하고 갈망하라” (Steve Jobs)

애플의 모토인 ‘다르게 생각하라 Think different’ 는 스티브 잡스를 잘 나타내는 말이다.

그의 남다른 생각이 애플을 최고 기업의 위치로 끌어올렸고 많은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제는 고인이 되어 더 이상 그의 혁신적인 ‘작품’을 만날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기만 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