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워킹홀리데이란 체결 국가 및 지역 청년(만 18~30세)들에게 해당 국가 및 지역에서 최장 1년 동안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언어와 문화를 접할 수 있게 허가하는 비자입니다. 워킹홀리데이 관련 3탄으로 출국전 준비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항공권
① 항공권 구입 방법
- 해당 항공사에서 직접 구입
- 여행사 이용
- 항공권 비교 사이트 이용

② 필수 확인 사항
- 환불 가능여부
- 예약, 일정변경, 취소 등에 부과되는 수수료
- 발권 후 취소 가능 여부
- 세금(Tax)포함 유무 확인

③ 저렴한 항공권 예약하기
- 경유나 스탑오버를 하는 항공권 구매
- 성수기와 주말 피해 예약
- 왕복 항공권 이용
- 할인 항공권 이용

▶ 그 외 필요한 준비물
① 보험 : 해외에서 보험 없이 외국인 신분으로 병원을 이용하면 엄청난 금액을 의료비로 지급하게 됩니다. 때문에 보험은 가입하도록 권장합니다.

② 국제학생증 : 국제적으로 통일된 학생 신분증으로, 각종 숙박, 교통, 문화시설 등 다양한 학생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학생증의 종류에는 크게 ISIC(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 카드와 ISEC (International Student & Youth Exchange Card)가 있으며 해외로 출국 전 미리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③ 국제 운전면허증
운전 면허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제 운전면허증은 49년 도로교통에 관한 제네바 협약 가입국 사이에서만 유효하여, 여타 국가는 자국 국내법에 의해 효력이 인정되는 경우가 있으니, 체류국의 효력 인정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