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레슨업 생활의 모든 것 ‘안마의자 관리법’편-

안녕하세요 힐링메이트 송민재입니다. 비싼 안마의자 더 오래 쓰시고 싶으실텐데요. 안마의자를 더욱 오래 잘 쓰기 위한 관리법 준비했습니다.

우선 안마의자 커버 관리법입니다. 안마의자 커버는 대부분 인조가죽으로 되어 있습니다. 인조가죽도 가죽이기 때문에 절대로 물이 닿아 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물이 적셔 있는 물걸레로 닦지 말고, 마른 걸레로 먼지 등의 이물질을 닦아내셔야 합니다.

 

그보다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싶으시다면 마른 걸레 위에 레자왁스 또는 가죽클리너 등을 묻혀서 닦아주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클리너를 커버 외피에 직접적으로 뿌리거나 분사하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가죽에는 수분이 닿으면 그 수명이 줄고 자국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죠.

커버를 닦는 건 너무 자주 하지 않아도 되며 햇빛이 닿지 않는 곳에 의자를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가 직사광선을 쬐면 시트 수명이 단축되고 가죽이 쉽게 갈라지기 때문이죠.

 

다음은 안마의자 내부 관리법입니다. 안마의자 내에는 열을 발생 시키는 모터가 있는데, 의자를 너무 자주 작동시키면 이 모터에 과부하가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기구를 연속적으로 실행시키는 것은 좋지 않고 적어도 1시간 정도의 텀을 두고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간혹 기기에서 윙윙거리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데, 미세한 소음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그 소리가 ‘끼기긱’ 소리를 내며 점점 커진다면 반드시 AS센터에 문의를 하셔야합니다.

말씀드린 안마의자 관리법을 잘 숙지하셔서 안마의자를 오랫동안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안마의자 관리법에 송민재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레슨업 생활의 모든 것 ‘안마의자 관리법’은 힐링메이트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다인네트웍스 / CG : 최지민, 이연선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