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최근 남녀 구분할 것 없이 피부에 민감한 시대. 잡티와 트러블 없는 ‘물광 피부’, ‘꿀 피부’를 갖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런 깨끗한 피부를 가꾸려면 각질 제거와 피지 밸런스를 맞추는 것은 기본!

그래서 준비했다! 오늘 T!p Talk(팁톡)에서는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수제 스크럽제를 만드는 Tip을 알아보자.

 

<재료>
- 커피가루 스크럽
커피가루 5스푼, 꿀 1T, 오일 1T

- 설탕 스크럽
갈색(흑) 설탕 1T, 오일 1T, 꿀 적당량

- 달걀 껍데기 스크럽
잘 말린 달걀 껍데기 2개, 바디로션

 

<만드는 방법>
- 커피가루 스크럽
1. 커피가루 5T에 꿀 1T를 넣는다.
2. 오일 1T를 넣고 잘 섞어 준다.

- 설탕 스크럽
1. 설탕 1T에 오일 1T를 넣는다
2. 꿀 적당량을 넣고 잘 섞어 준다

- 달걀 껍데기 스크럽
1. 잘 말린 달걀 껍데기를 절구통이나 믹서기 혹은 손으로 잘게 부숴준다.
2. 잘게 부숴 준 달걀 껍데기에 바디로션을 1:2 비율로 넣고 잘 섞어준다.

<오늘의 T!!P>
커피가루를 사용하는 이유?!
커피의 지방 성분이 피부에 윤기가 흐르도록 돕는다. 또한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은 흔히 아는 각성효과 외에도 지방을 지방산으로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설탕을 사용하는 이유?!
갈색(흑) 설탕에는 글리코산이라는 성분이 각질 관리와 피지 밸런스를 맞출 때 많이 사용한다.

달걀 껍데기를 사용하는 이유?!
달걀 껍데기에는 칼슘카보네이트(탄산칼슘)가 다량 함유 되어 있다. 탄산칼슘은 치약과 스크럽에도 많이 사용된다. 달걀 껍데기의 발뒤꿈치의 각질을 녹여주는 효과가 있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크다.

장소제공 - 더 샘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 CG : 최지민, 이연선 / 조연출 : 문선아 / 연출 :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