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정우]

◀MC MENT▶
안녕하세요. TV지식용어(시사Ya)의 박진아입니다.

콘텐츠의 다양성과 중요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인, 품질과 서비스는 어떠한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래창조과학부에서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란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NA▶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산업진흥법 22조에 의거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는 서비스인데요. 온라인상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 합니다.

품질인증은 전문 평가단에 의한 정량적품질 평가와 이용자평가단에 의한 정성적 평가로 삼원화 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7인 내외)와 성별, 연령별, 직업별로 선발된 이용자평가단(40인 내외)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를 거쳐 인증 여부를 결정하는 겁니다.

 

인증마크는 G마크로 품질인증에 선정이 되면, 마크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 17일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에 신규 25개 기업이 선정 됐는데요. 그 중 시선뉴스도 당당히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즉, 시선뉴스의 콘텐츠도 안정과 기능성, 편의성 그리고 믿을 만 하다고 인정받은 겁니다.

◀MC MENT▶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무료로 인증심사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현재 전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대학생 서포터즈도 모집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시선뉴스는 더 안전하고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의상협찬 - 여성 큰옷 쇼핑몰 제이스타일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