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시간이 지날수록 입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많은 고등학생들은 명문대 진학을 강요 받으며 학업 스트레스에 지나치게 노출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천편일률적 입시 환경은 학생들의 스트레스 과중도 문제지만 각각의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개성과 재능을 조기에 펼쳐볼 수 없다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그 심각성을 간과할 수 없는 상황이다.

최근 이런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전문학교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전문학교는 기존 4년제 대학교와는 달리 이론과 실무적 능력을 동시에 습득하여 빠른 사회 진출을 돕는 장점이 있는데, 그 중심에는 ‘에스디패션전문학교’가 있다.

 

54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패션특성화 교육기관인 에스디패션전문학교가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모집학부는 패션디자인학부, 패션비즈니스학부, 모델학부, 애완동물패션디자인학부이며,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고등학교 졸업 동등학력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패션디자인학부는 패션디자인과, 테크니컬패턴디자인과, 무대의상디자인과, 드레스메이킹과, 스타일리스트과, 굳즈디자인과, 웨어러블디자인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패션비즈니스학부는 브랜드마케팅과, 샵마스터과, 바잉&리테일링과, 쇼핑몰경영과, 패션에디터과, 비주얼머천다이징과로 나누어져 있다.

모델학부는 패션모델과, 광고모델과, 쇼호스트MC과, 패션쇼디렉터과가 있고, 애완동물패션디자인학부는 애완동물패션디자인과, 애완동물소품디자인과로 나누어져 학생들을 선발한다.

에스디패션전문학교만의 국내 최초 독자적으로 개발한 콤비네이션 커리큘럼은 상품기획에서부터 디자인, 생산, 유통, 판매까지의 총괄적인 지식과 실무능력 양성에 필요한 교과목을 시장의 흐름에 따라 유기적으로 변경되어 운영하는 커리큘럼이다. 이는 세계 각국 패션교육기관과 교육협의회의 방문에서 패션교육에 이상적인 시스템으로 높이 평가 받고 있어 패션 관련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에스디패션전문학교는 패션관련 단일 교육기관 중에서 가장 많은 69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3년이면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어 남들보다 빠르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다.

에스디패션전문학교는 학위 취득은 물론 학생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한 학습설계와 개인별 포트폴리오 제작 등의 학사관리를 통해 기업취업, 창업, 대학교편입, 대학원진학, 해외유학 등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정보, 진학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에스디패션전문학교는 내신/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교수님 면접과 인·적성검사를 통해 학생을 선발하며 2016학년도 우선선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장학생 우선선발 및 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dfc.ac.kr) 또는 에스디패션전문학교 입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