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경기도 부천에서 세 자매가 동시에 숨진 채 발견돼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경찰은 초기에는 생활고를 비관한 동반자살 가능성에 무게를 뒀지만, 이들의 생활형편이 극단적인 선택에 이를 정도까지 곤궁한 편은 아닌 것으로 알려져 정확한 자살의 배경이 무엇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부천 원미경찰서를 따르면 A(33·여), B(31·여), C(29·여) 씨 등 부천 세자매가 25일 새벽 4시께 경기도 부천시의 한 다가구 주택 12층에서 뛰어내려 숨졌다.

▲ 부천 원미경찰서를 따르면 A(33·여), B(31·여), C(29·여) 씨 등 부천 세자매가 25일 새벽 4시께 경기도 부천시의 한 다가구 주택 12층에서 뛰어내려 숨졌다.(출처/MBN)

이날 부천 세 자매가 아파트 주차장 입구에 숨져 있는 걸 아파트 경비원이 보고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부천 세 자매 가운데 A·B 씨는 투신해서 숨졌고, C 씨는 집에서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이들 부천 세 자매가 각자 '사는 게 힘들다. 화장해서 뿌려 달라'는 유서를 남긴 것을 보고 자살로 추정하고 있다.

아파트 경비원은 "화단에서 '쿵' 소리가 나서 확인해보니 30대 여성 2명이 쓰러져 있어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어머니 D 씨는 경찰에서 "풍족한 형편은 아니지만, 빚이 있는 것도 아니었다"며 "딸들이 생활고 때문에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경찰은 다만 이들 자매가 최근 모두 직장에서 실직한 사실을 파악하고 갑작스러운 실직이 자살과 연관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이들 자매는 최근까지 어린이집 보육교사로 근무하다가 최근 수개월 사이 차례로 실직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B 씨는 과거에는 간호조무사로도 근무한 경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