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밥북은 ‘우리 동네 1등 공부방(유경숙·밥북)’을 출간했다고 8일 밝혔다.

관계자는 "책은 공부방 창업의 꿈과 목표, 자신만의 교육 철학을 세워 보고 자신이 사는 지역을 직접 분석하여 정리하도록 한다. 또 효과적인 홍보 방법뿐만 아니라 직접 홍보 문구를 작성하고 홍보 장소, 시기, 홍보 물품도 생각하여 계획을 세우도록 한다. 학부모 상담과 회원 관리 역시도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와 프로세스를 제시하고 실제 상황을 예로 적용해 볼 수도 있다. 이뿐 아니라 공부방 성패에 가장 중요한 수업, 즉 좋은 수업을 위해 어떤 고민을 해야 하는지, 아이들의 흥미와 학습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수업 방법은 무엇인지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상황마다 필요한 내용을 채웠기 때문에 한 번 읽고 배우는 거로 끝내서는 안 된다. 독자에게는 책을 읽는 자체만으로도 자신의 공부방 창업 계획서가 될 것이며, 성공하는 공부방의 실전 지침서가 될 만큼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저자는 “이 책이 공부방 창업을 계획하거나 현재 공부방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책은 공부방 창업과 운영을 세밀하게 담아 동네 1등 공부방이 되도록 안내하는 가이드북 성격을 지니고 있다. 오랜 기간 교육 현장을 누비며 현장에서 검증한 성공 노하우가 담겨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저자 유경숙은 웅진씽크빅에서 공부방 교사를 시작으로 조직장을 거쳐 교육 강사로 활동했다. 이 기간에 공부방 관련 책을 집필하며 공부방 운영 표준화 시스템 구축에 힘썼다. 현재 메가스터디교육(주) 팀장으로 근무하며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며 소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