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수습ㅣ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23년 05월 24일부터 05월 30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세이노의 가르침
저자 – 세이노
출판사 – 데이원
책 소개 - 재야의 명저 《세이노의 가르침》 2023년판 정식 출간!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요즘 생각’을 만나다 2000년부터 발표된 그의 주옥같은 글들.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제본서는 물론, 전자책과 앱까지 나왔던 《세이노의 가르침》이 드디어 전국 서점에서 독자들을 마주한다. 여러 판본을 모으고 저자의 확인을 거쳐 최근 생각을 추가로 수록하였다. 정식 출간본에만 추가로 수록된 글들은 목차와 본문에 별도 표시하였다.

2위 역행자(확장판)
저자 - 자청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책 소개 - 한층 더 강력한 치트키, 독해진 팩트 폭격! 50주 연속 베스트셀러·40만 독자의 삶을 바꾼 『역행자』가 확장판으로 돌아왔다. “절대로 읽지 마라! 죽을 때까지 순리자로 살고 싶다면!” 95퍼센트의 인간은 타고난 유전자와 본성의 꼭두각시로 살아간다. 이들은 평생 돈, 시간, 운명에게 속박되어, 평범함을 벗어나지 못하고 불행하게 사는 ‘순리자’다. 그러나 5퍼센트의 인간은 다르다. 이들은 타고난 유전자의 본성을 역행해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다. 본성을 거슬러 행복을 쟁취하는 이들이 바로 ‘역행자’다.

3위 최애의 아이 10
저자 - Aka Akasaka 외
출판사 - 대원씨아이
책 소개 - 연예계의 빛과 어둠을 그린 새로운 장에 돌입하는 제 10권!! 루비가 리포터를 맡은 인터넷 방송국의 버라이어티 방송에서 다룬 '코스프레 특집'은 코스어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취재 때문에 큰 논란으로 발전. '복수심'에 불타는 루비는 이 소동까지 이용하게 되는데?! 그리고 아쿠아는 아이 살해의 진상에 바싹 다가간다.

4위 흔한남매 13
저자 – 흔한남매
출판사 – 미래엔아이세움
책 소개 - 흔한남매와 친구들이 펼치는 왁자지껄 웃음 가득한 일상! 으뜸이와 에이미의 서프라이즈 장난 대결, 소풍 도시락 싸기 대작전, 신기하고 오싹한 꿈속의 꿈, 감동이 가득한 데이지의 성장 앨범, 갑자기 등장한 바퀴벌레에게서 살아남는 방법 등 흔한남매의 배꼽 잡는 일상 속으로 출발해 봅시다! 유튜브 254만 구독 돌파!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
‘흔한남매’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254만 명, 누적 조회 수가 30억 회를 넘어서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흔한컴퍼니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상황극콩트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주로 남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실적인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그려 내어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5위 시장학 개론
저자 – 김승호
출판사 – 스노우폭스북스
책 소개 - 이 책은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든 사장을 위한 실무 지침서다 책은 한국과 미국, 전 세계를 오가며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으로 알려진 『돈의 속성』의 저자 김승호 회장의 신간이다. 평생 사장으로 살아온 그의 경영철학  모두를 10여 년에 걸쳐 정리해 온 그는, 이번 『사장학개론』 책을 통해 120가지 주제로 그 내용을 모두 담아 완성했다. 지난 7년 간 3천 명의 사장제자들을 만나 사장학 수업을 진행하며 현실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에 더해, 사장들이 묻는 공통적인 어려움이 존재했으며 그 문제들을 목차로 구성해 방향제시를 더했다. 한국KCA사장학교에 합격하고 저자를 기다리고 있는 사장들을 만나기 위해 미국에 거주하는 기업인 인 저자는 일 년에 두 번, 한국을 방문해왔다. 하지만 한정된 기회와 한정된 인원으로 제한되는 상황이 지속돼 사장학수업 내용 전체를 담아 『사장학개론』 책으로 출판을 결정하게 되었다.

6위 모든 삶은 흐른다
저자 – 로랑스 드빌레르
출판사 – 피카
책 소개 - 그 어느 때보다 본질에 집중해야 할 필요를 느끼는 요즘, 우리에게 '무한함'과 삶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자연이 있다. 잔잔하면서도 거칠고, 당장 와 닿을 것 같으면서도 금세 멀어지는, 고요하되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바다’가 바로 그것이다. 바다의 물결만큼 자연스러운 움직임은 없고, 대륙을 둘러싼 바다만큼 커다란 생명줄은 없다. 선원들의 용기, 변함없이 밝은 등대의 불빛, 계속 헤엄치는 상어의 힘, 한시도 같은 모습을 보이지 않는 거친 파도까지. 살아 숨 쉬는 철학인 바다는 존재 그 자체로 우리에게 감동을 안겨주며, 깊은 지혜와 생각지도 못한 인생철학을 가르쳐준다.

7위 나 혼자만 레벨업 8
저자 – 장성락
출판사 – 디앤씨웹툰비즈
책 소개- 대망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진행 중!!! 원작소설에서 웹툰,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확장을 멈추지 않는 「나혼렙」의 세계-!! 전 세계 독자가 열광한 레이드 액션의 진수! 다수 글로벌 플랫폼에서 웹툰 연재!! 미국, 독일, 프랑스, 브라질, 스페인, 아르헨티나, 덴마크, 스웨덴, 우크라이나, 포르투갈, 이탈리아, 일본, 태국, 중국을 비롯, 세계 각국에 단행본 수출 중!! 프랑스 아마존 도서 종합 차트 2위, 프랑스·독일·브라질 아마존 만화 1위, 일본판 3, 4권 발매 동시 오리콘 차트 진입! 최약체에서 최강 헌터로, 세상의 중심에 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며, 폭발적 인기 속에 연재를 마친 장성락(REDICE STUDIO) 만화, 추공 원작, 현군 각색 『만화 나 혼자만 레벨업』 단행본 7권이 출간된다. 『만화 나 혼자만 레벨업』은 글로벌 플랫폼 웹툰 연재로 세계 각국에 팬덤이 형성될 만큼 완성도와 재미, 콘텐츠로서의 저력을 입증한 작품이다. 또한 압도적인 인기에 힘입어 국내 단행본 출간 이전 독일, 프랑스 등지에 선수출되었으며, 뒤를 이어 세계 각국에서 수출 릴레이를 이어가는 중이다.
단행본은 본문 전면 재연출을 거쳐 넉넉한 판형으로 출간되어, 모바일 감상과는 또 다른 ‘나혼렙’ 액션신의 쾌감을 100% 만끽할 수 있다. 한 화 읽고 나면 정신을 차릴 수 없이 빠져드는 레이드 액션의 진수! 돈 없고, 빽 없고, 능력 없는 사상 최약체 E급 헌터, 성진우의 화려한 부활, 그리고 레벨업이 시작된다!

8위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저자 – 윤정은
출판사 – 북로망스
책 소개 - 마음에 묻은 얼룩을 마법처럼 지워드립니다. 윤정은 작가 문학상 수상 11년 만의 첫 장편소설. 한국형 힐링 소설의 결정판! 우리는 가끔 시간을 되돌려 과거로 돌아가 후회됐던 일을 되돌리고 싶어한다. 그런데 과연 그 일을 지워버리는 게 현명한 선택일까? 그리고 그 기억을 지웠을 때 지금의 내가 있을 수 있을까? 만약 그 기억만 없다면 앞으로 행복만 할 수 있을까?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는 한밤중 언덕 위에 생겨난, 조금 수상하고도 신비로운 세탁소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힐링 판타지 소설이다. 창백하게 하얀 얼굴에 젓가락처럼 마른 몸, 까맣고 구불구불 긴 머리의 미스테리한 여자는 세탁소를 찾아오는 누군가를 위해 매일같이 따뜻한 차를 끓인다. 차를 마신 이들은 어느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비밀스러운 이야기들을 자기도 모르게 그녀에게 털어놓는다. 아픈 날의 기억을 얼룩 지우듯 모조리 깨끗이 지워달라고 부탁한 사람들은 과연 세탁소를 나서며 행복해질 수 있을까?

9위 스즈메의 문단속
저자 – 신카이 마코토
출판사 – 대원씨아이
책 소개 - 《너의 이름은。》《날씨의 아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원작소설 규슈의 조용한 마을에서 이모와 함께 살아가는 17살 소녀 스즈메. 어느 날 등굣길에 아름다운 청년과 스쳐간 스즈메는 “문을 찾고 있다”는 그의 뒤를 쫓아 산속 폐허에 들어선다. 그곳에서 스즈메가 발견한 것은 붕괴에서 빗겨난 듯 덩그러니 남겨진 낡고 하얀 문. 무언가에 이끌리듯 스즈메는 문을 향해 손을 뻗는데….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잇는 스즈메의 ‘문단속’ 이야기가 시작된다. 2023년 3월 8일 개봉 예정인 극장판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의 원작소설이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직접 집필하여 영화에서 소개되지 않은 캐릭터의 감정과 더 정밀한 세계관의 묘사를 담았다. 『너의 이름은。』 이후의 작품을 관람하고 읽은 팬이라면 어느 정도 짐작하고 있었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마음이 활자로 온전히 적혀 있는 셈. 길지 않은 작가 후기이지만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팬이라면 그의 창작이 어디서 비롯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앞으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어떤 작품을 선보일지 기대하게 될 것이다.

10위 원피스 105: 루피의 꿈
저자 – Eiichiro Oda
출판사 – 대원씨아이
책 소개 - 전 세계 누계 발행부수 5억부 돌파!! '신시대'를 맞이한 루피 일행이 향하는 새로운 섬의 정체는?! 새롭게 사황이 된 루피!! 신시대의 도래와 함께 세계정세도 눈이 핑핑 돌 만큼 변화하는 와중, 와노쿠니를 출국하는 일행에게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새로운 항해의 막이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