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출판 전문 기업 동아출판이 빠작 초등 국어 시리즈의 신간 <빠작 어휘X독해>를 출간하고 이를 기념해 학부모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에 출간된 <빠작 어휘X독해>는 아이의 독해력을 키우는 초등 어휘 기본서로, 1단계부터 6단계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이미 출간된 ‘빠작 초등 국어’ 시리즈의 신간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빠작 어휘X독해>는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을 제안하는데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많은 어휘를 습득하기보다는 독해력과 어휘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문을 통해 어휘 뜻을 유추하고, 정확한 뜻을 이해한 다음 이를 확장해 새로운 어휘를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이를 위해 한자어를 필두로 속담과 한자성어, 관용어 등 다양한 어휘 유형에서 학습할 핵심 어휘를 수록했다. 국어 기초 능력을 다지는 것은 물론 중등 국어 어법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여기에 무료 스마트러닝 콘텐츠를 더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교재는 크게 ▲ 비문학 독해 ▲ 어휘 확장 ▲ 어휘 훈련으로 구성됐다. ‘비문학 독해’에서는 핵심어를 통해 지문을 이해하고 그 쓰임을 확인할 수 있다. ‘어휘 확장’에서는 핵심어의 의미나 주제로 확장해 관련된 어휘를 배울 수 있으며, ‘어휘 훈련’에서는 어휘를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는 이해-적용-심화의 3단계 문제를 제시했다."라며 "동아출판은 <빠작 어휘X독해> 출간을 기념해 학부모 체험단을 모집한다. 네이버카페 ‘동아맘’ 회원 중 초등학교 1~6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청을 통해 <빠작 어휘X독해> 교재 1권을 증정한다. 교재 체험 후기를 블로그 등에 남기면, 모바일 기프티콘을 추가 제공한다. 신청은 오는 6월 6일까지, 네이버 카페 동아맘에서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새롭게 선보이는 <빠작 어휘X독해>는 초등 아이의 어휘력과 독해력을 함께 기를 수 있는 교재로, 우리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한자어와 특별한 뜻을 지니고 있어 별도 학습이 꼭 필요한 한자성어, 속담, 관용어 등 다양한 어휘 유형을 학년에 맞게 수록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