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기업인 넥스터는 6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한다. 넥스터는 자사에서 제작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재미버스'를 이번 엑스포를 통해 최초로 대중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재미버스는 유저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유저는 아바타를 꾸미고, OX퀴즈와 징검다리 게임을 플레이하며, 버스킹을 진행한다. 지역 홍보 공간 프로토타입에선 동영상 플레이, 웹페이지 링크 등 홍보를 위한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재미버스는 유저 크리에이터들의 세상을 추구한다. 재미버스의 모든 것을 유저가 만들고 꾸민다. 아바타를 꾸미는 아이템은 물론 실내외 공간을 구성하는 건물, 가구 등 눈에 보이는 대부분의 오브젝트를 유저가 편집하여 상품으로 판매하고, 이벤트 게임의 규칙과 배치까지도 변경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버전은 유저가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것들을 보여주는 모델하우스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넥스터는 현재 담양, 충북 등 지역에서 추진하는 메타버스 사업을 수주하여 제작 중에 있으며, 해경 교육 훈련 플랫폼 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사업들로 개발영역을 확장중이다. ‘2023 메타버스 엑스포’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산업박람회로 메쎄이상이 주최하며, 자세한 내용은 ‘메타버스 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