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기자 / 디자인=이윤아Pro |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누리호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가 어제(25일) 이뤄진 3차 발사에서 처음으로 실용급 위성을 계획된 궤도에 안착시켰다. 첫 시도인 '실전 발사'에 성공하면서 우리나라도 '뉴 스페이스'(민간 우주 개발) 시대의 서막을 열어젖히며 우주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이른바 '우주 경제'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이슈체크에서 <K-스페이스 시대의 서막!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에 대해 살펴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245)

2. 유아인
배우 유아인 씨가 마약류 투약 혐의로 24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받았다.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결정될 전망이다.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1시 유 씨를 불러 1시간 30분 동안 영장심사를 하고 구속할 필요가 있는지 심리했다. 한편 법원은 유아인은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122)

3. 어린이 해열제
대표적인 상비약인 해열제가 최근 줄줄이 판매 중지되면서 영·유아 부모들 사이 혼란스러운 상황이다. 그야말로 비상. 어린이 해열진통제 일반의약품 시장 1, 2위 제품인 동아제약 '챔프시럽'과 대원제약 '콜대원키즈펜시럽'이 안전성 문제를 일으켜 잠정 제조·판매가 중지 됐고, 약국에서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해열제가 매진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057)

4. 송중기
배우 송중기가 영화 <화란>으로 데뷔 후 처음으로 칸에 입성한다. 이 작품은 제76회 칸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돼 현지시간으로 오는 24일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다. 시사회 전날인 23일 현지에서 만난 송중기는 "작품을 칸영화제에 출품했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는 초청받을 거라고는 전혀 기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066)

5. 전세사기 특별법 합의
서민들의 전세사기 피해가 늘고 있는 가운데 여야가 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법에 합의했다.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을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에 발의된 지 25일 만에 법안소위원회를 통과한 것. 이에 따라 특별법안이 오는 25일 국회 본회의를 최종 통과하고, 국무회의 의결 등을 거쳐 공포되면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지원이 본격화한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039)

6. 엄정화 
가수와 배우. 두 분야에서 모두 ‘최고’라는 수식을 얻고 있는 스타. 멀티 엔터테이너의 대표주자 엄정화. 최근 18%의 시청률을 자랑하는 JTBC 인기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차정숙 역을 맡아 찬사를 받고 있는 엄정화는 배우로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tvN 예능 방송 ‘댄스가수 유랑단’을 통해 가수로서의 매력과 동시에 순수하고 인간미 넘치는 이미지로 연일 화제의 중심에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3886)

7. 새똥 처리하기 
오늘의 모터그램, 딱딱하게 굳은 새똥 처리하기. 새똥은 발견 즉시 처리해야 한다. 오래 두면 자국이 남거나 도장면이 손상되기도 한다. 그래서 최대한 빨리 고압수를 이용해 날려버리는 게 좋다. 모터그램쇼츠로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208)

8. 무지개의 원리
무지개는 공기 중의 물방울에 의해 태양 광선이 반사·굴절되어 나타나는 원호로 태양의 반대쪽에 비가 오면 나타난. 인공적으로 만들 수도 있는데, 태양을 등지고 분무기로 물을 뿜으면 무지개가 만들어진다. 신화 속에서 무지개는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통로로서 신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다리라고도 했다. 물과 빛, 그리고 공기가 만들어내는 예술 작품 ‘무지개’에 대해 알아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078)

9. 고독사 
고독사를 판단하는 기준은 지방자치단체마다 다르다고 한다. 각 지자체는 고독사를 어떻게 판단하고 어떤 기준에 맞춰 나누고 있을까. 생활법률을 통해 알아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076)

10. 빈 디젤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 최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의 열 번째 시리즈가 베일을 벗고 관객들을 만나고 있는 중이다. 그 중심에서 저음의 중후한 목소리와 근육질의 체구로 전설의 레이서로 활약하고 있는 ‘빈 디젤’. 과연 그는 어떤 인물일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3887)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