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2010년 초반 4,800억원대에 불과했던 국내 수면시장 규모는 최근 3조원대로 급성장했다. 매트리스 시장의 매출은 지난해 2조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그 이상을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좋은 수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각 업체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국내 매트리스 시장에 ‘프리미엄 라텍스 매트리스’ 브랜드 던롭필로는 한국의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하여,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의 디지시스 주식회사와 새롭게 독점 총판계약을 체결한 후 본격적인 한국 진출에 앞서, 한국을 방문한 던롭필로 보르하 솔란스(Borja Solancs) President를 만나보았다.

던롭필로 코리아 파주센터에서의 Dunlopillo Holdings의 보르하 솔란스(Borja Solancs) 사장
던롭필로 코리아 파주센터에서의 Dunlopillo Holdings의 보르하 솔란스(Borja Solancs) 사장

Q. 한국 시장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는가?
A. 한국 매트리스 시장은 매력적인 잠재력을 가진, 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경쟁력 있는 시장이다. 프리미엄 침실 가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현재까지 크게 성장해 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기대되는 시장 중의 하나이다. 한국 시장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소비자를 타켓으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경쟁적으로 마케팅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는 한국 소비자의 매트리스 제품에 대한 높은 수준의 니즈를 이해하고 있으며, 새롭게 도약하기 위하여 한국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의 매트리스를 통해 한국 소비자를 만날 계획이다. 

Q. 한국 시장에 재진입했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변화되었는가?
A. 한국 시장에 맞춘 ‘풀 라텍스’ 제품과 라텍스와 스프링이 합쳐진 ‘하이브리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던롭필로 풀 라텍스 제품은 유럽에서 생산을 고집해 온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매트리스로 오랜시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최상위 프리미엄 라텍스인 탈라레이 라텍스와 핸드메이드 타프팅 기술로 유럽에서 만들어진 프리미엄 매트리스 로얄 소버린 제품을 포함하여 총 9가지의 신규 제품을 시작으로 제품 라인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던롭필로는 한국시장의 파트너인 디지시스와 함께 브랜드를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Q. 던롭필로, 기존의 ‘라텍스 매트리스’ 제품들과는 무엇이 다른가?
던롭필로는 1929년 라텍스 매트리스를 발명하여 현재까지 많은 혁신을 통해 누구보다 뛰어난 라텍스 매트리스 제조기술을 가지고 있다. 던롭필로에서 시작된 라텍스 생산공정인 던롭공법은 현재까지도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이다. 던롭필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해왔으며, 그 결과로 프리미엄 라텍스 ‘탈라실버(Talasilver)’와 ‘탈라실버 웨이브(Talasilver Wave)’를 개발하여 던롭필로 매트리스에 적용해 왔다. 

탈라실버 웨이브 라텍스는 기존 라텍스 매트리스에 비해 탁월한 균일성, 통기성, 내구성, 복원성을 지니고 있으며, 나노실버 기술을 접목하여 더욱 향상된 박테리아 제거 성능과 집먼지 진드기 억제, 항균성을 갖는다. 또한, 던롭필로 매트리스는 인체에 무해한 100% 천연 라텍스만을 주요 소재로 사용하고 있어, 질 좋은 수면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한국 고객들에게 편안함은 물론, 건강한 수면을 경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한다. 

Q. 올해 한국 시장에서의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A. 먼저 디지시스와 함께 새롭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브랜드를 다시 런칭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올해 6월 중에 새로운 브랜드 홈페이지와 함께 파주 지역에 대형규모의 첫 번째 교육센터 및 쇼룸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 센터에서는 고객들에게 우리의 기술과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것은 물론 한국 전역에 걸친 판매점을 확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더불어 올해안에 주요 가구매장 및 백화점과 쇼핑몰에 입점하여 한국 고객들에게 던롭필로 매트리스의 우수성과 편안함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