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영어교육은 연령대를 떠나 늘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오랜 기간 자원을 투자해 영어를 배우지만, 실력 향상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드물다. 특히 영어 실력이 입시와 성적으로 이어지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은 성적에 따라 입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좋은 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민들레 영어스쿨을 운영하는 손미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민들레 영어스쿨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나라 사람은 한국어를 구사할 때 문법과 구조를 고민해 퍼즐 맞추듯 조립해가며 쓰지 않는다. 숨을 쉬듯 자연스럽게 사용한다. 영어도 마찬가지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 역시 영어를 말하거나 문장을 읽을 때 편하게 쓴다. 영어도 하나의 언어이기 때문에 그 원리와 구조를 이해하면 고민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단순히 단어를 많이 암기한다고 해서 혹은 학원을 여러 곳 다닌다고 해서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다.

오랫동안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며 효과적인 교수법과 강의 방식을 연구했고, 그 노하우로 완성된 ‘그림 구조 문법’을 많은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다. 그래서 학생들을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소수 정예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민들레 영어스쿨을 시작하게 되었다. 민들레 영어스쿨은 학생들이 영어도 국어처럼 편하고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그 원리를 가르친다. ‘그림 구조 문법’을 사용해 영어 문법과 원리를 그림을 보는 것처럼 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Q. 민들레 영어스쿨의 주요 교육 대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민들레 영어스쿨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영어를 가르치고, 고등학생은 내신관리와 수능 영어까지 책임지고 있다. 기초가 튼튼하면 고층건물을 올려도 쓰러지지 않는 것처럼 민들레 영어스쿨은 영어의 원리와 기초를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소규모 정예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꼼꼼한 학생 관리가 가능하고 학생의 실력과 특징에 맞춰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Q. 민들레 영어스쿨의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민들레 영어스쿨은 초등, 중등,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를 교육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며 그들의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지도한다. 상담을 통해 학생의 실력과 상황을 판단하고, 영어학습의 목적과 방향성에 따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암기식 영어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영어의 원리를 깨닫기 쉽고 편안하게 영어 문장을 읽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며 그 결과 학생들의 놀라고 온 성적 향상과 대입 입시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민들레 영어스쿨의 가장 큰 특징은 영어를 한글처럼, 한글을 영어처럼 숨 쉬듯 할 수 있게 그 원리를 그려주는 ‘그림 구조’ 문법 교육이다. 영어독해를 단순히 단어를 끼워 맞춰서 대충 읽던 학생이 민들레 영어스쿨에서 교육받은 지 단 5주 만에 영어 문장을 한글 읽듯 편하고 완벽하게 정독하게 되었다. 무조건적으로 주입식 교육을 시키거나 외우게 하는 것이 아니라 원리를 가르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소규모 학습을 통해 학생들 한 명 한 명 꼼꼼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와 능률이 높아진다. 민들레 영어스쿨의 노하우를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경험하며 보이는 영어, 바로 적용 가능한 영어를 느껴봤으면 좋겠다.

▲ 상담을 통해 학생의 실력과 상황을 판단하고, 목적과 방향성에 따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상담을 통해 학생의 실력과 상황을 판단하고, 목적과 방향성에 따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약 25년 가까이 학생들을 가르치며 다양한 학생들과 만났다. 문법을 배우기 위한 영어가 되어서도 안 되며 문제를 풀기 위한 영어가 되어서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 영어를 자연스럽게 한글처럼 편하게 읽고 쓸 수 있을 때 성적과 점수는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영어는 원리가 있는 논리적 언어라 문장의 원리를 빨리 쉽게 깨우치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기억나는 사례 하나를 꼽는다면, 영어를 너무 싫어하고 학원에 질려있던 한 학생이 있었다. 수학이나 다른 과목은 잘하는데 유독 영어성적만 좋지 않았고, 영어를 배우는 것 자체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이 학생 같은 경우 다른 학원에서 영어를 무조건 암기과목으로 생각하도록 암기를 강요받았기 때문에 영어에 질려버린 케이스였다. 이 학생에게 영어 문장의 원리와 문법 원리 그리고 단어의 원리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었다. 소규모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그 학생에게 맞춰 교육할 수 있었고, 그 학생은 점점 영어에 흥미를 보이며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그 학생의 영어 실력과 성적이 나아졌고, 이제 그 학생에게 영어는 자신 있는 과목이 되었다. 나를 믿고 잘 따라와 준 그 학생이 고맙고 앞으로도 민들레 영어스쿨에 온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영어의 묘미를 알려주고 싶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중요한 청소년기에 어떤 교육을 받느냐에 따라 그 학생의 진로가 바뀌고 인생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이런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민들레 영어스쿨은 책임감을 느끼고 학생들을 가르치려고 한다. 단순히 주입식 강의가 아닌 학생들이 영어라는 언어의 원리를 이해하고 영어 문장의 구조가 그림처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우리가 한국어를 사용할 때 문법을 고민하며 사용하지 않는다. 영어 역시 단어를 외우고 독해 문제를 많이 푼다고 실력이 나아지는 것은 아니고, 우리가 한국어를 사용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원리를 받아들이도록 해야 한다. 민들레 영어스쿨은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영어독해를 그림 구조처럼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교육하면서 실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항상 소규모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 한 명 한 명 맞춤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꼼꼼히 관리하며 확실한 영어교육을 하도록 할 것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모든 언어는 그 원리를 이해할 때 쉽게 습득할 수 있다. 영어 역시 단순 암기의 대상이 아니다. 민들레 영어스쿨은 그림 구조 문법과 한글 동기화를 통해 영어를 한글처럼 머릿속에 그려지도록 교육한다. 민들레 영어스쿨만의 특화된 그림 구조 문법 교육을 통해 영문법의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면 어려운 지문을 봐도 당황하지 않고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민들레 영어스쿨의 캐치프레이즈는 ‘중3 때 수능 영어 끝내기’이다. 영어의 원리를 학생들에게 체득하게 해서 빠른 시기에 영어를 완전 정복할 수 있도록 해서 우리 학원에 다닌 학생들은 고3이 될 때까지 영어로 끙끙 앓으며 시간 낭비하지 않게 하는 것이 목표다. 대입에 중요한 영어를 미리 끝내놓으면 그만큼 전략적으로 다른 과목을 공부할 시간이 늘어나고,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민들레 영어스쿨은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소규모 정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을 꼼꼼하게 관리하며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다. 그리고 ‘민들레 영어스쿨’이란 브랜드를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고 싶다.

Q.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시간을 쓰거나 혹은 학원을 여러 군데 다니게 한다고 해서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다. 오히려 학생이 영어에 질려 공부에 흥미를 잃을 수 있다.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으로는 학생들의 잠재력과 능력을 이끌어내기 힘들다. 영어에 흥미를 못 느낀 학생은 어쩌면 그 학생에게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못 만난 것일 수 있다. 따라서 포기하지 마시고 아이에게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 원리는 무엇인지를 알려줘야 한다.

민들레 영어스쿨은 학생들의 성향과 실력, 개성에 맞춰 제대로 된 영어의 길을 안내하고자 시작했고, 소수 정예로 영어의 원리를 가르치며 주체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결과 무조건 영어는 외워야 한다고 알고 영어를 싫어하던 아이가 영어 문장의 원리가 이제 눈에 보여서 쉬워진다고 한다. 영어를 단순 암기로 알던 아이들이 문장을 이해하고 쉽게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학생들의 변화를 체험한 학부모들의 만족도도 높다.

이곳에서 영어를 배운 학생들이 마치 한국어를 배우는 것처럼 정확하게 정독이 되어 영어가 술술 읽히고 이해가 된다고 말해줄 때 뿌듯하다. 앞으로도 마포 민들레 영어스쿨은 무조건 암기식 영어교육을 하지 않고 영어가 완전히 이해되고 눈앞에 그림처럼 보일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다. 영어가 고민되는 학생들에게 마포 민들레 영어스쿨의 문은 항상 열려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