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인도주의 기구 국제구조위원회(International Rescue Committee: IRC, 한국 대표: 이은영)가 한국을 대표하는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인 정성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관계자는 “정성하는 유튜브 채널 동영상 뷰 1억을 돌파한 구독자 700만 명의 유튜버이자, 세계적인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JTBC 비긴어게인을 통해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2023년 현재까지 총 10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 국제구조위원회가 정성하를 홍보대사로 위촉한 이유에 대해 기타 신동으로 알려진 어린 나이부터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기타리스트가 되기까지 기타보다 노력에 더 재능이 있다고 말할 정도로 피땀 어린 노력과 도전으로 꿈을 이뤄온 점과 그 과정에서 받은 사랑과 도움을 더 많은 이들에게 나누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꿈꾸기를 선택한 인도주의자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국제구조위원회(IRC)의 홍보대사로서 첫 행보에 나선다. 6월 17일 토요일 오후 6시, 구름아래소극장에서 The Brave(용기)라는 주제로 '세계 난민의 날' 기념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콘서트는 국제구조위원회가 진행하는 ‘우리 가족 한 끼’ 캠페인의 후원자를 포함한 모든 후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국제구조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기타리스트 정성하는 "세계적 인도주의 기구인 국제구조위원회(IRC)의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기쁘다. 인생은 단 한번 뿐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행복하게 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전히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위기 속에서 오로지 생존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이 있다. 국제구조위원회(IRC)와 함께 인도적 위기에 처한 전 세계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하고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밝히며 “이번에 진행되는 ‘세계 난민의 날’ 기념 콘서트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 앞으로 나눔의 기쁨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구조위원회 이은영 한국대표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성하님이 기타리스트로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은 국제구조위원회가 돕는 사람들인 고객들의 도전과 위기에 맞서는 용기와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와 맞닿아있다."고 밝히며 "정성하님을 통해 국제구조위원회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바라며 다시 한 번 국제구조위원회 홍보대사로 삶의 터전을 잃은 사람들을 대변하고 돕기로 결정하신 정성하님의 따뜻한 마음과 선행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이며 “국제구조위원회(IRC)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정기후원과 일시후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