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리서치 기업 메타베이(Metavey)가 4월 24일부터 5월 3일까지 10~60대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전제품 선호도면에서 LG전자가 삼성전자를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메타베이는 뉴스 콘텐츠 사용자들이 기사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연관 질문에 응답할 수 있도록 한 설문조사 서비스다."라며 "이번 설문에서는 대표 가전제품 냉장고·세탁기·TV·청소기 등 4가지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모든 설문항에서 LG전자가 우위를 점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냉장고 선호도는 △LG전자 50.4% △삼성전자 45.8%로 4가지 항목 가운데 가장 근소한 차를 보였고 세탁기는 △LG전자 61.8% △삼성전자 33.6%로 집계됐다. TV의 경우 △LG전자 59.4% △삼성전자 37.6%이며, 청소기는 △LG전자 45.5% △삼성전자 40.7%로 LG전자가 앞섰다. 아울러 ‘기타’를 선택한 이들의 비율은 △냉장고 3.8% △세탁기 4.6% △TV 3.0% △청소기 13.8%로 청소기 선호도의 기타 비율이 높았는데, 다이슨·샤오미 등 해외 청소기 브랜드가 국내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현상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자제품 판매 기업의 선호도는 제품의 ‘기능’이 좌우하는 것으로 보인다. 메타베이 참여자의 54.9%는 LG전자의 가전제품을 삼성전자보다 선호하는 이유로 ‘기능’을 꼽았고 △가격 17.6% △브랜드 9.9% △디자인 9.2% △A/S 8.4% 순으로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를 더 선호하는 이유 역시 ‘기능’이 54.9%로 1위를 차지했다. △A/S 21.8%가 높은 비율을 기록했으며 △브랜드 16.1% △디자인 13.7% △가격 8.1% 차례로 1위를 제외하고는 LG전자 선호 이유와 다소 다른 양상을 보였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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