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유니트론보청기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오프라인 무료청력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니트론보청기의 온오프라인 무료청력검사는 유니트론보청기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유니트론보청기 전문센터를 통해서도 진행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무료청력검사를 받기 위해선 보청기를 취급하는 전문센터나 병원을 찾아가야 검사가 가능했지만 유니트론보청기의 경우, PC나 휴대전화를 통해 짧은 시간만으로 청력검사가 가능하다. 

유니트론보청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무료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다. 쉽게 체험이 가능한 유니트론보청기의 온라인 무료 청력 테스트는 먼저 피검자의 연령대를 선택하고,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청취의 불편함이 있는지 등 간단한 청취 관련 설문조사 진행 후, 본격적인 주파수 별 얼마나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청력 테스트를 완료하면 종합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관계자는 “유니트론보청기의 온라인 무료 청력 테스트 결과는 정상 청력과 경도난청, 중도난청, 고도난청 등 청력상태를 간단하게 그래프로 제공해주어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서 난청이 의심될 경우 추후 치료 및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며, 보청기 무료체험도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5분내로 청력테스트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인 부담이 없으며, 조용한 장소에서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 유니트론보청기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전자기기와 이어폰 혹은 헤드셋만 있으면 간편하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밖에 청력테스트를 받는 동안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고 테스트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라고 덧붙였다. 

오프라인으로도 전문적인 무료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다. 거주하는 지역에서 가까운 ‘유니트론보청기 전문 센터’를 검색, 예약을 잡은 후 센터를 방문해 청력검사를 받으면 된다. 

예약이 우선적이기 때문에 예약 시 좀 더 수월하게 무료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무료청력검사 결과에 따른 보청기 무료체험 상담 및 보청기 피팅도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다. 무료청력검사 및 보청기 무료체험은 지역 센터의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