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닥스(PLANDOCS/대표 이남헌)’가 4월 30일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대한개원의협의회 제31차 춘계 연수교육 학술 세미나’에 참가해 플랜닥스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관계자는 "대한개원의협의회는 4만여 개원의를 대표하는 의사 단체로, 매년 춘계, 추계 연수교육을 통해 새로운 의학 지식 및 의료 정보를 공유한다. 플랜닥스는 이번 춘계 연수교육에 부스로 참가해 의료진을 대상으로 병원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플랜닥스는 의약품, 의료기기 등 약 2,700여 종의 미용성형 전문 제품을 취급하는 IT 플랫폼으로, 수도권에 한해 오전에 주문하면 오후에 받는 ‘6시간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체 도심 물류 창고를 통한 빠르고 안전한 배송 서비스는 재고 관리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당일 수술, 시술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특장점을 지닌다. 이 외에도 병원의 기존 구매 물품 목록을 자동으로 세팅하고 손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온라인 내 창고 역할을 담당하는 ‘인벤토리 기능’을 소개했으며 부서별, 층별 ID를 구분해 주문과 배송의 편의를 돕는 ‘복수 ID 기능’을 선보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연수교육에서 플랜닥스 서비스를 소개하고, 독자적인 기능들로 의료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의료 분야에서도 병원 운영을 디지털화하려는 움직임이 가속화되었다."라며 "대한개원의협의회 춘계 연수교육과 같은 날 서울 강남구 SC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MIPS(최소침습성형연구회)’에도 참석해 플랫폼을 선보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