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이윤아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달력’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달력에 날짜와 요일이 규칙없이 쓰여 있는 꿈 
달력에 날짜와 요일이 규칙없이 쓰여 있는 꿈은 시달림이나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거나 질병으로 병원을 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2. 달력을 벽에 거는 꿈 
달력을 벽에 거는 꿈은 내가 속해있는 조직이나 직장 등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좋은 성과를 올리게 됨을 의미한다.  

3. 달력이 찢어져 있는 꿈 
달력이 찢어져 있는 꿈은 흉몽에 속한다. 여러 가지 걱정과 상황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4. 달력에 기념일을 표시하는 꿈 
달력에 기념일을 표시하는 꿈은 길몽으로 자신에게 행운이 따르고 기쁜 일이 가득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5. 아직 남아있는 해의 달력을 버리는 꿈 
아직 남아있는 해의 달력을 버리는 꿈은 진행 중인 사업이나 일, 학업성적 등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게 됨을 의미한다.  

6. 달력을 찢는 꿈 
달력을 찢는 꿈은 흉몽이다. 과도한 채무로 인해 고통을 겪게 되거나,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질병으로 고생하게 됨을 뜻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달력’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