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조재휘 기자ㅣ지난 시간에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이별 감성 장인으로 싱글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어’로 리스너들의 마음까지 촉촉하게 적시고 있는 가수 ‘임한별’을 만나보았다. 이번 시간에는 노래방에서 임한별의 노래를 잘 부르는 팁 등 계속 성장하는 가수 임한별의 매력을 더 알아보겠다.

PART 2. 계속 성장 중인 실력파 가수

[사진/플렉스엠 제공]
[사진/플렉스엠 제공]

- 데뷔 후 꾸준히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데 슬럼프는 없었나요?
슬럼프가 오면 연습을 합니다. 좋아하던 노래, 예전에 연습하던 노래들을 차근히 하다 보면 어느새 슬럼프는 지나가더라고요.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남성들이 노래방에서 임한별의 노래를 도전하지만 너무 어려운 것 같은데 팁 좀 알려줄 수 있나요?
우선 노래를 엄청 많이 들어 봐야 합니다. 사실 노래 안에 정답이 있거든요. 어떤 소리를 내는지 어떤 공간이 울리는지 계속해서 듣고 또 들어보세요. 그리고 무조건 부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부른 것도 들어보고 어떤 소리가 나는지, 좋은 소리를 찾아가는 과정도 중요합니다. 연습은 기본이거니와 많이 들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유튜브도 하는 것 같던데 주로 어떤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나요?
음악 안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커버곡은 물론 거리 인터뷰, 브이로그 등 음악과 관련될 수 있는 건 다 하고 있어요. 재밌는 영상들도 많이 있으니 시간이 될 때 한 번씩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웃음)

[사진/플렉스엠 제공]
[사진/플렉스엠 제공]

- 패션센스도 남다른 것 같은데 평소에도 옷에 관심이 많나요?
쇼핑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노래, 골프 외에 유일한 취미생활이거든요. 쇼핑을 하면 뭔가 내일이 기대되는 느낌을 받아요.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도 있어서 재밌기도 하고 저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입었을 때는 자신감도 많이 생깁니다.

- 함께 콜라보를 해보고 싶은 아티스트가 있나요?
늘 제 노래를 사랑해 주는 우리 엑소(EXO)의 메인보컬 ‘백현’. 백현이는 솔로 활동 전 유튜브 커버 시절부터 꾸준히 응원해 준 최고의 의리남입니다. 실력도 실력이지만 안정감도 있으면서 음색이 너무 좋은 친구잖아요. 기회가 된다면 좋은 시기에 좋은 음악으로 함께 할 생각입니다.

- 무대에서 기억에 남는 실수나 에피소드가 있나요?
작년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준비하던 도중, A형 독감으로 인생 첫 성대결절이 왔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아찔한 순간이지 않았나 싶은데요. 정말 ‘공연을 큰 실수 없이 마친다면 난 인생에 두려울 게 없다’는 생각으로 한음 한음 최선을 다해, 또 억지로 목을 쥐어짜내며 노래했던 기억이 납니다. 무사히 무대를 마무리 했지만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고입니다.

[사진/플렉스엠 제공]
[사진/플렉스엠 제공]

-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음악과 함께하는 모든 종류, 모든 장르의 분야는 자신 있습니다. 음악이 있다면 예능이든 어느 곳에서도 잘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준비하고 있는 저를 많이 찾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웃음)

- 임한별에게 ‘이별하러 가는 길’은 어떤 곡인가요?
이 곡은 저의 첫 곡이자 첫 히트곡입니다. 가수에게 생명줄은 히트곡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별하러 가는 길’ 이 곡은 정말 제가 계속해서 지치지 않고 도전할 수 있게 만들어준 소중한 친구입니다.

- 대중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기억되고 싶나요?
저 임한별이라는 사람을 기억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이지만 임한별이라고 했을 때 ‘정말 노래에 진심인 가수구나’ 하는 모습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물론 지금도 어느 무대에서든 진심으로 하고 있거든요. 제가 목소리가 나오는 한 대중들에게 저의 목소리를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사진/플렉스엠 제공]
[사진/임한별_인스타그램]

- 임한별의 최종 목표는 어떤 건가요?
사실 최종 목표는 따로 없습니다. 최종 목표를 이루면 끝나버리잖아요? 하루하루 열심히 살다가 뒤를 돌아봤을 때 뿌듯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를 사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저 역시도 지금 현재를 즐기면서 열심히 활동할 계획입니다.

- 마지막으로 시선뉴스 독자들에게도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시선뉴스 독자분들, 긴 인터뷰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깊어진 감성을 담은 신곡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어’ 많이 사랑해 주세요. 저 또한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며 열심히 노래하는 임한별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많이 사랑해주시고 응원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플렉스엠 제공]
[사진/플렉스엠 제공]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로 성장해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는 가수 ‘임한별’.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5월 2023 임한별의 별(別) 콘서트 ‘OPEN STUDIO’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고퀄리티 무대와 무대 장치, 완벽한 라이브를 선보일 것을 예고한 가운데 앞으로도 좋은 목소리로 대중들의 귀를 만족시켜주길 기대해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