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스비어 글로벌 지영석 회장(오른쪽),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왼쪽)

연구논문 출판 및 정보 분석 기업 엘스비어(Elsevier)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과 ‘디지털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 개발 및 미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지난 13일 이지케어텍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 및 엘스비어 글로벌 지영석 회장을 비롯해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엘스비어 의학정보 솔루션 및 이지케어텍 병원정보시스템(HIS)을 통합한 혁신적인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 개발 및 제공 △ 기술 혁신 및 연구 개발 협력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성장 기반 마련 △ Go-to-market 전략 수립 및 세일즈·마케팅 협력을 통한 시장 확대 가속화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MOU로 엘스비어가 전 세계에 제공하는 다양한 근거기반 의학정보분석 솔루션을 이지케어텍의 최첨단 병원정보시스템(HIS)과 통합함으로써 양사의 서비스 고도화 및 혁신적인 의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좌측부터 이지케어텍 권상윤 전무,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 엘스비어 지영석 회장, 엘스비어 코리아 김희란 이사

엘스비어 글로벌 지영석 회장은 “양사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및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을 확대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는 솔루션이 개발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의료 서비스 질 향상 및 환자 안전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솔루션 고도화와 시장 확대라는 공통의 니즈가 맞닿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성장 기반을 확충하고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호 협력 관계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관계자는 이어 "전자의무기록(EMR) 등을 통해 환자안전을 높이고 의료정보 환경의 선진화를 선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상급종합병원 및 대형병원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한 구축형 HIS 베스트케어(BESTCare), 국내 상용화 1호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 국내 최초의 해외 수출 비대면 진료 솔루션 이지온더콜(ezOntheCall) 등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