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이윤아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물’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물이 탁한 꿈 
물이 탁한 꿈을 꾸었다면 현재 마음이 혼란스러운 상태를 나타낸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속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 물 위에서 떠다니는 꿈
불안한 상황에서 자유롭게 살아가고 싶다는 욕구를 나타낸다. 또한,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마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3. 물이 맑은 꿈
건강하고 순수한 상태를 나타낸다. 또한, 마음이 맑고 깨끗한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다. 물이 맑으면서도 깊은 경우, 내면의 감정이나 욕구를 깨달아 나갈 수 있는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다.

4. 물이 높이 일어난 꿈
물이 높이 일어난 꿈은 흉몽이다.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을 나타낸다. 또한, 변화와 위험이 동반되는 것을 나타낸다.

5. 물이 낮아진 꿈
현재 불안정한 상태에서 물이 낮아진 꿈을 꾸었다면 기분 좋은 꿈이 될 수 있다. 안정적인 상황에서 살아갈 수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또한, 변화와 위험이 줄어들었음을 암시한다. 

6. 누군가가 물을 먹이는 꿈
누군가가 물을 먹이는 꿈은 보살핌과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물’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