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 및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 취득 양성 과정을 모집한다.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만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를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대상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8일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를 방문해 직업훈련 과정을 살펴본 한덕수 국무총리는 '더 많은 국민에게 직무능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고용 유지와 새 일자리로 이동을 위한 지원 확대를 추진하겠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대상 확대를 포함한 직업훈련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에 따라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운영하는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 및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두 과정 모두 내일배움카드 지원을 통해 교육비 및 교재비 100% 전액 무료로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매월 교육생들에게 훈련 장학금도 지급된다. 대전 이외에 충북, 충남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유성식 이사장은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 5년 인증에 선정된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는 본교 시험장 실시를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 이외에 자동차진단평가사, 자동차튜닝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전기차 정비 등 다양한 자동차 관련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