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교정은 물론 패션 아이템으로도 각광 받는 안경. 안경을 선택할 때 소비자는 '안경사'의 도움을 받는다. 타르트옵티컬(TARTOPTICAL)은 트렌드보다는 품질과 헤리티지를 고집하는 아이웨어 브랜드이다. 타르트옵티컬 홍대 고영규 점장과 '안경사'라는 직업에 대해 인터뷰를 나눠보았다.

영화배우 박병은과 함께 한 고영규 점장

Q. 안경사란 직업을 선택한 이유

어렸을 때부터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을 착용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안경을 접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그저 흘러내리지 않고 거추장스럽지 않은 안경의 기능에만 초점을 맞춘 안경을 착용했다.

시간이 흐르며 여러 안경을 착용하다 보니 안경으로서의 기능은 물론이고 나의 얼굴형이나 이미지에 맞는 안경을 직접 찾아가며 착용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안경에 대한 관심이 생겨 이일을 접하게 되었고 안경사란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Q. 타르트옵티컬 직영점을 10년 이상 운영한걸로 알고 있는데, 소감이 어떠한가(시간을 돌이켜보면 어떤가)

타르트옵티컬 직영점을 찾아오는 고객들 대부분은 어느 정도 우리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있거나 히스토리를 알고 일부러 찾아오는 게 대부분이다. 소위 안경마니아들도 많기 때문에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응대하기 위해선 나도 안경에 대한 연구와 공부를 계속해야 한다. 안경에 대해 풍부한 지식을 갖추신 고객들과 대화하다 보면 나 또한 동기부여가 된다. 

Q. 타르트옵티컬 직영점과 공식쇼핑몰의 특징은 무엇인가.

우선 직영점을 방문하거나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매한다면 가품 논란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그리고 타르트옵티컬 제품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시중에선 제품들을 직접 볼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고객들과 대화만 하더라도 그들이 원하는 니즈를 빨리 파악할 수 있게 되었고 그렇게 쌓인 노하우도 무시 할 수 없는 것이라 생각한다.

아무래도 대부분 뿔테 위주의 피팅을 진행하다 보니, 뿔테에 대한 이해도가 보다 높기 때문에 고객들의 얼굴형에 맞는 사이즈 감을 추천해주거나 완벽한 피팅서비스가 제공 가능하다는 점도 있다. 마지막으로 원활한 고객 응대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는데, 직영점 구매 시 1회 무상으로 전체 폴리싱 서비스와 코받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 가장 좋아하는 타르트옵티컬의 안경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가장 좋아하는 안경은 말콤 하금테 제품이다. 평소 가장 즐겨 착용하는 제품이기도 한데가장 잘 어울리고 착용감이 편해서이다. 이렇듯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안경을 추천해주고 편안한 착용감의 안경을 제공하는 것이 큰 역할이라 생각한다.

Q. 소비자들에게 어떤 공간으로 기억되길 바라는가.

타르트옵티컬을 기존에 알고 있던 고객이나, 우연히 길을 걷다가 방문해주시는 고객이나 모두 다를 바 없이 그저 편안하게 안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타르트옵티컬 직영점에서 안경을 구매하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안경 이른 바 "인생안경" 을 찾는 그런 곳이 되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