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이태원 참사 용산서장-구청장 등 공무원들, 재판서 모두 혐의 부인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업무상과실치사상 등 혐의로 기소된 이임재 전 서울 용산경찰서장(총경)과 박희영 용산구청장 등 공무원들이 17일 법정에서 모두 혐의를 부인했다. 이 전 서장의 변호인은 이날 오전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배성중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준비기일에서 공소사실을 전부 부인하는 내용의 의견서를 냈다. 이 전 서장 측은 “도의적·행정적 책임을 떠나 형사 책임을 지는 데 법리적 문제가 있다. 허위공문서작성의 경우 사실관계 자체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 구청장 등 용산구청 관계자들도 혐의를 부인하는 취지의 의견서를 제출했다.

또래 모텔에 가두고 집단 폭행한 중고생 경찰에 붙잡혀

또래 청소년을 모텔에 가두고 집단 폭행한 중고등학생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 무안경찰서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폭행) 등 혐의로 고등학생 A(15) 군을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은 촉법소년(형사 미성년자)을 포함한 공범 2명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 군 등은 지난 10일 또래 B 군을 목포 한 모텔방에 가두고 집단 구타한 혐의를 받는다. B군은 갈비뼈가 부러지고 얼굴을 심하게 다쳐 6주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고 병원에 입원했다.

한국 여자 배드민턴 간판 안세영, 전영오픈 8강 진출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제공]

한국 여자 배드민턴의 간판 안세영이 2023 전영오픈 8강에 올랐다. 안세영은 현지시간으로 16일 영국 버밍엄에서 열린 대회 여자단식 16강전에서 바이여우보(대만)에게 2-0(21-3 21-7) 압승을 거뒀다. 안세영은 두 세트 합쳐 10점밖에 내주지 않은 채 더블 스코어 이상의 점수 차로 42점을 쌓았다. 안세영의 8강전 상대는 한때 세계랭킹 1위를 달렸던 스페인의 카롤리나 마린(세계래잉 7위)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