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이윤아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달’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모란꽃이 변하여 달이 되는 꿈
뱀이 용으로 변해 일취월장하듯, 보통 사람이 산전수전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대업을 성취하고, 사회의 지도급 인사가 된다.

2. 유리창 안으로 밝은 달 덩어리가 빨려 들어오는 꿈
유리창 안으로 밝은 달 덩어리가 빨려 들어오는 꿈은 길몽이다. 타고난 복만큼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하는 태몽이다.

3. 예쁜 꽃 속에 밝은 달이 보이는 꿈
예쁜 꽃 속에 밝은 달이 보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선남선녀가 만나 호젓한 곳에서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음을 암시한다. 

4. 해와 달이 산을 가리는 꿈
해와 달이 산을 가리는 꿈은 흉몽으로 아랫사람이 윗사람을 속일 것을 예시한 꿈이다.

5. 달이 뱃속으로 들어와 임신을 하는 꿈
임산부는 훌륭한 지도자나 명인을 낳게 된다. 명예, 권세, 예체능의 스타, 부귀공명, 식복, 저축, 학문과 진리탐구, 기술, 정보, 재물, 경험축적 등이 있다.

6. 지붕 위에 올라가 손으로 달을 따는 꿈
생산, 문화사업에 투자하여 엄청난 돈을 벌어 부자가 된다.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하게 된다. 상, 훈장을 받는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달’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