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범행 16년 만에 잡힌 택시 강도 살인범 송치... 죄책 없었냐는 물음에 “죄송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범행 16년 만에 붙잡힌 인천 택시 강도 살인범이 처음으로 언론에 모습을 드러냈다. 인천경찰청 중요 미제사건 전담수사팀은 9일 강도살인 혐의로 구속한 40대 A 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A 씨는 이날 송치 전 인천 미추홀경찰서 앞에서 “검거될 줄 몰랐느냐. 16년 동안 죄책감은 안 느꼈나”라는 취재진의 잇따른 물음에 “죄송합니다”라고 짧게 답했다. 전날 방어권 보장 등을 이유로 신상정보 비공개 결정을 받은 A 씨는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 대부분을 가린 채 경찰 승합차를 타고 검찰로 이동했다.

실탄 발사 및 경찰 경고에도 난폭 운전한 50대 운전기사 입건

실탄 발사 등 경찰의 경고에도 난폭 운전한 50대 화물차 운전기사가 추격전 끝에 붙잡혔다. 경기 평택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 방해치상 및 공용물건 손상 등 혐의로 1톤 화물차 운전자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6시 10분쯤 경기 안성IC 인근 도로에서부터 평택 소사동 38번 국도까지 약 20km 구간을 난폭하게 운전하며 경찰의 정차 요청에 불응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관계자는 “검거된 운전자는 음주 상태는 아니었다"며 "범행동기에 대해 횡설수설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AC밀란과 0-0 무승부로 UCL 16강 탈락

[사진/Action Images via Reuters=연합뉴스 제공]

손흥민이 풀타임을 뛴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탈락의 고배를 들었다. 토트넘은 한국시간으로 9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UCL 16강 2차전 홈경기에서 AC밀란(이탈리아)과 0-0으로 비겼다. 앞서 원정 1차전에서 0-1로 패한 토트넘은 이로써 1, 2차전 합계 0-1로 패해 2018-2019시즌 이후 처음으로 복귀한 UCL 무대에서 고개를 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