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는 피부에 나타난다는 말이 있다. 실제로 오랜 시간 업무에 시달리며 매일같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의 얼굴을 보면 한없이 푸석푸석하기 마련이다. 이는 스트레스가 유발하는 호르몬이 몸에 독소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반대로 좋지 않은 피부가 개인에게 스트레스 요인이 되기도 한다. 여드름이 심하게 나거나 모공, 주름이 두드러진 피부 탓에 자신감을 잃는 것이다.

이처럼 좋지 않은 피부는 유전적으로 타고나는 경우도 있지만 잘못된 식습관이나 황사나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유해 요소 탓인 경우도 많다. 따라서 좋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자신의 피부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부에 부족한 요소를 찾아 보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광주에서 프리뷰티를 운영하는 김다혜, 김지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김다혜, 김지혜 대표 

Q. 프리뷰티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는 두 명의 원장 체제로 이루어져 있다. 각자 다른 성향과 스타일, 성격과 각기 다른 경력으로 만들어진 완전체 피부관리샵을 탄생시키게 됐다.

헤어,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다혜 원장은 미용의 첫 걸음이 미용실이었다. 미용실에서 갈고 닦은 헤어디자이너 경력을 시작으로 피부관리실의 실장급 경력과 웨딩업계에서 헤어, 메이크업 전문으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다. 피부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지혜 원장은 전문적인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더 나아가 병원에서 10년 정도의 간호 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피부공부에 푹 빠져 전문적인 교육과 자격사항, 여러 자격증을 취득했다.

다혜 원장의 다년간의 분야별 피부미용 경험과 지혜원장의 고객대응능력, 그리고 내과적인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피부 건강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토탈뷰티샵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프리뷰티가 탄생하게 되었다.

Q. 프리뷰티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리 샵의 대표적인 피부 관리는 플라즈마와 닥터메카, 원데이필이다. 플라즈마는 섬유아세포를 생성시켜주는 신개념 피부 관리로 아주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남녀노소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보건 인증받은 미용기기로 플라즈마 물질을 발생시켜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피부 문제를 집중적으로 개선하며 살균작용과 재생능력이 아주 뛰어나다.

문제성피부를 위한 원데이필은 확실한 멸균처리제품의 고순도 마이크로니들과 항염진정효능이 우수한 천연피톤치드 오일을 이용한다. 빠른 선 피부재생 후 각질탈락으로 피지와 각질이 쌓인 거친 피부와 울긋불긋한 여드름흉터, 표피성 색소침착으로 고민 중인 분께 추천하는 관리법이다.

마지막으로, 각각의 행사에 맞춰 특별한 날 더 돋보이고 빛날 수 있게 해주는 헤어, 메이크업도 진행한다. 메이크업은 행사별로 나눠 방송국메이크업, 데일리메이크업, 프로필촬영메이크업, 연주회메이크업, 혼주, 돌잔치, 남자메이크업으로 나뉜다. 꼭 정해진 스타일로만 하다보면 자칫 어울리지 않는 부분들이 발생하다 보니 고객님의 얼굴형, 머리스타일, 원하시는 메이크업을 상담 후 진행하고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프리뷰티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토탈뷰티샵 프리뷰티는 고객님들의 소중한 시간 활용을 위해 당일예약이 가능하며 ‘가성비피부관리 맛집’이라는 수식어가 생겼을 정도로 관리는 확실하게, 가격은 저렴하게 한 가지 가격에 2~3가지를 서비스로 해드리고 있다. 메이크업도 헤어, 메이크업을 포함하여 실력 있는 전문가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아보실 수 있다.

모든 관리법은 짜여진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방문해주는 고객님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개인별로 맞춤 컨설팅과 함께 이뤄진다. 활기차고 밝은 분위기로 화기애애한 사랑방 같은 공간이다 보니 소개와 재방문이 꾸준히 이어지는 편이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항상 고객님께 ‘피부는 장기전’이라고 말씀드린다. 일회성 관리가 아닌 꾸준한 관리로 피부미인이 되실 수 있도록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는 프리뷰티로서 각인시켜드리고자 한다. 앞으로도 프리뷰티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한다.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자신감 있고 아름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토탈뷰티샵이 되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이곳을 방문해주셨던 20대 남성분이 계셨다. 푹 눌러쓴 모자에 얼굴이 모두 가려질 만한 마스크를 쓰고 오셨던 모습이 인상 깊은 분이셨다. 상담을 위해 얼굴을 확인하려는 것도 부끄러워하시고 많이 위축이 되어 있었다. 알고 보니 피부 트러블이 상당히 심각한 상태셨다. 약도 먹어 보고 병원도 다녀봤지만 차도가 없어서 점점 자신의 얼굴에 자신감이 떨어지던 중 소개를 통해서 방문해주셨다고 했다.

우선 고객님의 생활패턴부터 파악을 하고 식습관, 세안 방법, 화장품 사용 방법, 약물 복용 여부 등을 꼼꼼하게 상담해 신뢰를 드렸다. 그렇게 회차를 진행할수록 보이는 결과물에 만족해하시며 점점 자신감을 찾아가는 모습이 우리가 가장 성취감을 느끼는 순간인 것 같다. 정해진 시간대로 피부 관리를 하지 않고 고객님들의 상태에 따라 진행하다보니 일이 힘들 때도 있지만 이런 순간이 일을 더 사랑하게 만든다.

▲ 단계별 메이크업 클래스로 베이직반부터 전문가반 육성까지 진행하여 꾸준히 소통하는 프리뷰티로 거듭나고 있다.
▲ 단계별 메이크업 클래스로 베이직반부터 전문가반 육성까지 진행하여 꾸준히 소통하는 프리뷰티로 거듭나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인 원장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서로 회의를 자주하는 편이다. 아무리 쌍둥이 자매라고는 하지만 서로 의견이 대립할 때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가장 큰 노하우는 쌍둥이 자매가 서로의 기량과 장점을 토대로 협력한다는 점이다. 전문적인 실력과 고객대응 능력이 결합해 분위기가 조성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우리의 진심을 알아주시는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제는 자기관리가 필수인 시대인 만큼 자기계발을 위한 여러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첫인상을 좌우하는 피부 관리는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고객님의 행복감과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토탈뷰티샵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2호점, 3호점까지 매장을 확장 오픈하고 싶다. 그렇게 전국에 쌍둥이 자매의 노하우를 전달해드리는 것이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가장 소중한 것은 나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나 자신을 아끼고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그 힘을 바탕으로 사회관계, 가족관계, 친구관계까지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선 나 자신을 위한 투자는 기본이다. 가장 소중한 나 자신을 위한 투자는 진실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가족 같은, 때론 친구 같은 프리뷰티와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