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가 기업들이 몰입형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혁신과 제품 개발을 통해 XR의 경계를 계속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3에서 ‘VIVE XR Elite’의 새로운 악세서리와 비즈니스용 메타버스인 ‘VIVERSE for Business’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VIVE의 발표에는 조직이 협업 가상 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쉽고 직관적인 방법인 VIVERSE for Business가 포함됐다. HTC VIVE는 VIVE XR Elite for Business, VIVE XR Elite용 새로운 MR(Mixed Reality : 혼합 현실) 안면 쿠션, 새로운 G REIGNS 프라이빗 5G 네트워킹 솔루션, VIVE Mars CamTrack 등을 최신 업데이트 중이다."라고 전했다. 

HTC의 공동 설립자이자 회장인 Cher Wang은 “HTC는 XR 생태계 강화를 위해 선도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라며, “기업 파트너를 위한 VIVERSE의 확장, 소비자를 위한 MR 강화, 프리미엄 프라이빗 5G 솔루션 제공 등을 통해 HTC는 VIVERSE 비전을 항상 뒷받침해 온 빌딩 블록 기술 전반에 걸쳐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VIVE의 XR생태계 시너지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두드러졌다. VIVE Mars CamTrack 가상 제작 시연은 VIVE Originals의 HTC 가상 콘서트 플랫폼인 BEATDAY의 상호작용을, VIVE Originals – BEATDAY 콘텐츠는 새로운 VIVE XR Elite 헤드셋을 통해 시연했다. 비즈니스용 메타버스인 다목적의 맞춤형 VIVERSE for Business는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 PC, 노트북 PC 또는 XR 장치를 포함한 다양한 장치에서 직원과 고객이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전에는 한 조직이 몰입형 가상 공간을 구축하는 것이 어려웠으나, VIVERSE for Business를 통해 기업은 사전에 제작된 템플릿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에 아바타 디자인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부터 공간 자체의 디자인과 분위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는 쉽고 모듈식 설계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VIVE XR Elite MR 안면 쿠션은 혼합 현실을 높은 몰입도와 직관적으로 만들어 사용자가 가상 오버레이로 강화된 환경을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MR 안면 쿠션은 사용자가 상황 인식을 유지할 수 있고 실제 장비를 보다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함을 유지하고 XR 작업을 더 쉽게 만든다. VIVE Mars CamTrack 카메라 추적 솔루션은 컴팩트하고 플러그 앤 플레이가 가능하고 경제적이다. 또한 몰입형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BEATDAY는 아름다운 비주얼과 몰입도 높은 소셜 기능을 갖춘 VIVE Originals – BEATDAY 콘텐츠를 통해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VIVE는 위치 기반 경험(LBE)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위치 기반 소프트웨어 제품군 LBSS(Location Based Software Suite)도 만들었다. 4명의 멀티플레이어가 협력해 진행하는 VR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소품과 결합된 VIVE Focus 3를 사용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빠르고 쉽게 위치 기반 환경을 설정한다. 다수의 동시 사용자를 가상세계에 참여시키고 최소한의 대기시간으로 신속한 사용자 전환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