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자신의 삶을 알차게 살아 내려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자기 관리는 뗄 수 없는 영역이다. 일상에서 불편하거나,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을 때 사람들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여 불편을 해결하려 한다. 특히 뷰티와 관련된 부분에서는 외모를 관리하는 것 이상으로 위생을 고려하거나 트러블 관리를 위해 관리를 받는 등 사람들에게 뷰티 관리를 매우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다.

많은 뷰티 관리 가운데서도 왁싱은 여러 효과를 자랑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관리이다. 왁싱은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인 여름에 짧은 옷을 입기 위해 관리 받기도 하고, 사진 촬영을 위해 관리를 받기도 한다. 그리고 위생적인 면에서도 청결을 유지하게 되는 효과가 있어서 사람들은 왁싱 관리를 찾게 된다. 또한 민감한 왁싱 관리를 더욱더 편안한 환경에서 마음 놓고 관리 받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에서 끌레르뷰티를 운영하는 정수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정수연 대표
▲ 정수연 대표

Q. 끌레르뷰티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왁싱이란 단어가 아직은 어색하고 다소 불편한 이미지로만 떠오르실 수도 있다. 하지만 최근 현대 사회에서는 미용에 남녀노소 불문 많은 사람들의 아주 많은 관심과 투자가 모이고 있다. 예전과는 다르게, 일상생활의 편안함을 위해 미용에 대해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그중에 더불어 왁싱이란 문화가 위생적이고, 미관상에도 깔끔하고 긍정적이라는 이미지로 남고, 대중적으로 아주 가깝게 자리 잡혀가길 바라며 이 마음을 담아 끌레르뷰티를 창업하게 되었다.

Q. 끌레르뷰티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리 끌레르뷰티는 토탈 뷰티샵이기도 하다. 슈가링 왁싱뿐만 아니라 속눈썹 펌, 눈썹 반영구, SMP 두피 반영구 등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20대, 30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층을 상대로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또한 끌레르뷰티는 고객님들에게 보다 안전한 관리로 단순한 제모가 아닌 피부를 생각하는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관리 후에도 깨끗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시도록 돕기 위해 조금 더 꼼꼼한 관리로 슈가링 왁싱 후 PDT 관리, 홈 케어 제품까지 서비스 해 드리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위해 항상 연구하고 있다. 또한, 슈가링이라는 왁싱은 천연 재료이기에 예민하신 피부, 아토피 피부, 얇은 피부, 임산부들에게도 안전하고 뜨겁지 않은 온도로 화상 위험, 스킨 탈락으로 색소 침착 등의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고 다른 왁싱보다는 저통증으로 진행되는 장점이 있다.

Q. 끌레르뷰티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피부과에서 근무를 하며 잘못된 왁싱, 셀프 왁싱 등으로 인해 화상을 입은 분들이 병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고객님들께 관리 후 이어지는 사후 관리도 케어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 끌레르뷰티에서는 브라질리언 왁싱 후에도 홈케어 키트 제품을 드리고 있다. 또한 코로나 시기에 위생, 청결, 환기 등 고객님들이 예민하신 부분에 더욱 신경을 쓰며 병원에서 일한 만큼 환경, 위생에 더욱 철저하게 진행되고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끌레르뷰티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반대로 내가 관리를 받았을 때 얼마나 만족할 수 있을지를 항상 생각하는 편이다. 고객님들의 소중한 시간을 내어 많은 샵 중 우리 샵을 선택해 주신 만큼 만족도 높은 관리로 보답해 드리고 싶은 마음가짐으로 일하고 있다. 내가 써 보고 좋은 것들만 고객님께 자신 있게 추천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윤을 남기기보다는 조금 더 좋은 제품으로 질 높은 서비스 해드리겠다는 생각으로 운영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왁싱 관리 후 인그로운 헤어가 많이 좋아진 경우, 우리 샵 방문 전 피부와 방문 후 피부 개선, 모질 개선, 모량 감소, 고객님의 좋은 평가를 들을 때 마다 항상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 또 우리 샵 평가가 좋아서 기장, 명지 부산 근교 1시간 넘는 거리에도 불구하고 우리 샵에서 관리 받고 싶어 찾아왔다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럴 때 마다 너무 감사하고 더 잘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며 힘이 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끌레르뷰티를 창업하기 전 피부과에서 간호조무사로 오래 일을 하였다. 원장님 옆에서 어께 넘어 배운 잔잔한 지식과 피부과 실장님과 매니저님께 배운 운영 시스템, 고객님들과의 소통 방식, 또는 서비스 방식 등 여러 가지 배운 점 들이 샵을 운영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된 거 같다. 또한 내 관리에 대한 자부심으로 고객님들과의 1:1 맞춤 관리로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었던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왁싱이라는 분야가 앞으로 조금 더 대중적으로 어렵지 않은, 쉽게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미용으로 발전했으면 좋겠다. 또 하나, 고객님들의 만족뿐만 아니라 제가 매장을 창업하며 이끌며 터득한 노하우, 경험 등을 바탕으로 더욱 바람직하고 올바른 왁싱문화를 이제 막 미용을 꿈꾸고 도전하는 미용수강생들에게도 전문적으로 아낌없이 알려드리려고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왁싱에 대해 누구나 편안하게 다가오셨으면 좋겠다. 한번쯤은 ‘나도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만 늘 가지고 계시다면 주저 없이 언제나 문의를 하시는 일이 가능하오니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왁싱을 미용실, 피부과, 네일 등과 같은 미용에 한 분야로 조금 더 편안히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