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다 보면 중요한 행사나 나를 위한 특별한 날을 맞이하게 된다. 이때 사람들은 외모를 가다듬으며 마음을 다지고, 일상에서 쉽게 찾아오지 않는 중요하고 특별한 날을 준비한다.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보다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요소가 적기에 헤어스타일에 더욱더 신경을 쓰게 된다. 자신의 외모와 평소 스타일에 맞는 헤어 스타일링을 위해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바버 샵은 큰 관심을 받는 헤어 관리 공간이다.

남성은 여성보다 상대적으로 한정적인 헤어 스타일링을 받게 된다. 그렇기에 모질이나 두상에 따라 더 섬세한 헤어 관리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선보이고 싶은 남성들이 많다. 주로 남성들에게 헤어 관리를 제공하는 바버 샵을 이용하며 자신의 상황에 맞는 스타일링을 연구하고, 또 연출하려는 남성들이 많은 것은 이런 상황에 따른 자연스러운 결과일 것이다. 헤어 스타일 뿐만 아니라 두피 관리까지도 함께 돕는 바버샵에 대해 더욱더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에서 브런스윅 바버샵을 운영하는 배예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배예림 대표    

Q. 브런스윅 바버샵의 설립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모든 남성이 커트, 펌, 염색 외에도 요즘 시대의 특별한 고민으로 떠오르는 두피 건강 관리까지 이발소(바버샵) 내에서 한 번에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런 공간을 만들고 싶은 바람이 있었다. 또 이 바람과 더불어 남성분들의 일상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머리 스타일을 편하면서 멋스럽게 연출하고, 선물해 드리기 위해 바버샵을 창업하게 되었다.

Q. 브런스윅 바버샵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브런스윅 바버샵은 나이 대와 상관없이 모든 연령층의 남성분이나 짧은 숏 헤어의 여성분들이 주 타겟이다. 바버샵이라고해서 부담스럽게 짧은 머리만 하지 않고, 짧고 긴 머리의 스타일 모두 연출이 가능한 바버샵이다.

스타일링을 기본으로 제공해 드리는 것에 더하여 매 순간 달라지는 고객님의 두피를 기본적으로 체크해 드리고 있으며 커트, 펌, 염색 등 모든 관리 후에는 개인에게 맞는 샴푸와 간단한 케어 등 맞춤 개별 관리를 해드리고 있다. 또한 일상 속 홈 케어나 식습관 관리를 통해 튼튼한 모발을 유지해 멋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 바버샵 전경
▲ 바버샵 전경

Q. 브런스윅 바버샵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최근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카락이 자주 빠지고 두피에 대한 손상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 본 샵은 모든 관리에 포함된 기본적인 두피 상태 점검과 케어를 통해 병원에서가 아닌 바버샵에서 자연스럽게 두피 케어와 홈 케어를 접할 수 있다. 브런스윅 바버샵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풍성해 보이고 멋있는 스타일을 유지하실 수 있다.

Q. 브런스윅 바버샵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남자 분들이 꾸밀 수 있는 요소는 여자 분들에 비해 한정적이라 생각한다. 그 중 제일 중요한 헤어스타일은 남자 분들이 뽐낼 수 있는 것 중에 제일 큰 한 가지다. 곧 있을 중요한 면접, 소개팅, 결혼식 등 고객님들과의 디테일한 소통을 통해 그 분들의 일상을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이 업에 임하고 있다.

▲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부산이 본가라 가끔 방문해 주시던 20대 영화배우 고객님이 있으시다. 오실 때마다 머리를 하고 가셨는데 관리를 받은 후에는 캐스팅이 잘 되거나 일이 잘 풀린다고 말씀하시며 중요한 캐스팅이 있을 때 주로 방문해 주셨다. 주로 그가 출연한 영화를 찾아보며 보람을 느끼고, 이 일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님과의 소통을 통해 유대 관계나 친밀감을 쌓으며 고객의 일상에 충분히 스며들어 공감대를 형성한다. 그로 인해 바버샵이 처음인 고객님도 거부감을 허물고,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자연스럽게 캐치하여 원하시는 스타일을 만들어 드린다. 편안한 대화 속에서 고객의 평상시 고민거리나 니즈가 표현되기 마련이라고 생각하며 더욱더 집중하여 귀를 기울이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도 대한민국에서는 바버샵에 대한 인식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다. 짧거나, 긴 머리의 모든 남자 분들이 바버샵에 대한 진입 장벽을 허물고 자연스럽게 자신감을 얻어 갈 수 있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여자가 운영하는 바버샵이 아직은 많지 않아 익숙하지 않으시겠지만, 여자 바버로서 섬세함과 세심한 디테일을 추구하며 남자 분들의 두상, 신경 쓰이는 부분 등을 충분히 이해하여 관리해 드릴 것이다. 여자 이용사라는 편견을 깨고 우리 샵에 방문해 주시면 고객님의 두피 상태와 모질, 모류, 이미지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