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조재휘 기자ㅣ국회는 일을 해야 마땅하다! 국민이 국회나 국가기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이나 희망을 진술하는 국회의 ‘국민동의청원’. 그 중에 이슈가 되는 사안, 또는 이슈가 되어야 할 사안을 언박싱 해본다. 

국민동의청원(동의기간 2023-02-10 ~ 2023-03-12)
- 하이원 아이스하키팀 해체 반대
- 청원인 : 김**
- 청원분야 : 기타

청원내용 전문
동계스포츠의 꽃 아이스하키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개최한 한국에 없어서는 안될 종목입니다. 각종 세계대회와 국제대회에 출전하여 한국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그 뒤에는 하이원이라는 프로팀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이원팀은 2004년 창단 아래 많은 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강원도의 상징적인 팀입니다. 최근 언론을 통해 해체한다는 기사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유소년 꿈나무 인구가 많은 한국에서 하이원 아이스하키팀이 무너진다면 한국아이스하키는 어려움에 부딪힐 것이며 초, 중, 고, 대학교 선수들이 더 이상 운동을 할 목적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코로나와 경제적 어려운 시국에 공기업마저도 사회적 책무를 다하지 않는다면. 저희 종목은 사실상 국내에서 존재할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기업 ㈜강원랜드가 코로나로 잠시 어려움을 겪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몇 분기 전부터는 흑자로 운영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팀 해체 절차가 진행 중인 ㈜강원랜드 하이원 아이스하키팀의 해체반대를 청원하오니 국내 아이스하키발전을 위해 팀이 존속할 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청원 UNBOXING 
>> 하이원 관계자

“공익 목적으로 팀을 운영해왔으나 선수단 대부분이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훈련만 하던 상황이었습니다”

“대학과 통합리그를 제안하는 등 팀을 유지하려고 내부적으로 큰 노력을 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