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조재휘 기자 / 디자인=이윤아Proㅣ드라마 방영 전 공개되는 라인업만으로도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 있다. 그중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이종필 감독의 신작이자 대체 불가 배우 이나영의 만남으로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배우 이나영이 2019년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로 4년 만에 복귀한다는 소식을 알렸기 때문이다.

‘박하경 여행기’는 올해 2분기에 공개 예정인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로 사라져 버리고 싶을 때 토요일 딱 하루의 여행을 떠나는, 국어 선생님 박하경의 예상치 못한 순간과 기적 같은 만남을 그린 명랑 유랑기이다. 

지난 16일 4년 만에 복귀하는 배우 이나영을 비롯해 드라마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구교환, 길해연, 박세완, 박인환, 서현우, 선우정아, 신현지, 심은경, 조현철, 한예리 등 대세 배우들이 출연 소식을 전했다.

우선 넷플릭스 시리즈 <D.P.>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괴이>, 영화 <반도>, <모가디슈> 등의 작품에서 눈도장을 찍은 배우 구교환이 출연한다. 그리고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멘탈코치 제갈길>, <트롤리> 등에서 인상 깊은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길해연도 캐스팅에 합류했다. 

드라마 <최종병기 앨리스>, 영화 <육사오>,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액션부터 로맨스까지 폭넓은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 박세완, 드라마 <나빌레라>를 통해 MZ세대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은 58년 차 국민 배우 박인환, 영화 <헤어질 결심>, <유령> 등 굵직한 작품에서 눈에 띄는 캐릭터 열연을 선보인 배우 서현우도 합세했다.

그뿐만 아니라 귀에 꽂히는 목소리로 섬세한 감정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와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는 세계적인 패션모델 신현지가 ‘박하경 여행기’에 합류해 배우로 변신을 꾀해 눈길을 끈다. 

또한, 영화 <써니>, <수상한 그녀>로 한국 영화계의 주목을 받고, 드라마 <머니게임> 이후 일본으로 활동 무대를 확장해 영화 <신문기자>로 제43회 일본 아카데미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심은경과 드라마 <호텔 델루나>, <D.P.>에서 강렬한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뒤흔든 배우 조현철도 출연 소식을 알렸다.

드라마 <청춘시대>,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영화 <최악의 하루>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채우며 영화 <미나리>로 2021 골드리스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한예리까지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박하경 여행기’에 대거 합류해 이나영과의 다채로운 케미스트리를 탄생시킬 전망이다.

‘박하경 여행기’는 매 회차 멜로, 휴먼,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적 재미로 시청자들을 이끌 계획이며 힐링 명랑 유랑기라는 설명에 딱 맞는 위로와 공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는 올해 2분기에 웨이브를 통해 단독 공개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