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방탄소년단(BTS) 속한 하이브, 릴 베이비 소속 美 힙합 레이블 인수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속한 코스피 상장사 하이브는 미국 법인 하이브 아메리카를 통해 미국 힙합 레이블 ‘QC 미디어 홀딩스(QC Media Holdings)’를 인수했다고 9일 공시했다. QC 미디어 홀딩스에는 릴 베이비와 미고스 등 유명 래퍼들이 소속돼 있다. 하이브는 QC 미디어 홀딩스의 주식 1,000주를 3,140억 원에 취득한다. 주식 취득 뒤 지분율은 100%가 되며 주식 취득 예정일은 다음 달 7일이다. 하이브는 이번 주식 취득 목적을 “미국 법인을 통해 해외 레이블을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고자 함”이라고 밝혔다.

600여명 상대 7억원대 온라인 물품 판매 사기 20대에 징역 6년

온라인에서 600여명을 상대로 7억원대의 물품 판매 사기 행각을 벌인 20대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대구지법 형사1단독 배관진 부장판사는 9일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20대 A 씨에게 징역 6년을 선고했다. 앞서 A 씨는 2021년 2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인터넷 중고물품 거래 사이트에 유명 가수나 뮤지컬 공연 티켓, 캠핑용품, 의류 등을 판매한다고 글을 올린 뒤 돈만 받고 물품을 보내지 않는 수법으로 모두 630여명에게서 7억여원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홍보대사 황대헌, 출전 못하는 대신 홍보 임무 수행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인 황대헌이 태극마크를 되찾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황대헌은 9일 서울 송파구 제너시스 BBQ그룹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대회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컨디션 난조 등의 이유로 2022-2023시즌 태극마크를 포기한 그는 다음 달 10∼12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리는 선수권대회에 출전하지 못하는 대신 대회를 홍보하는 임무를 맡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