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가 작가에 이어 16명의 작곡가와의 신작 개발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창작진들과의 신작 개발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환경의 기반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작품개발 단계를 제공함으로써 선순환 구조의 한국 창작 뮤지컬 생태계 발전을 이루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제공: ㈜라이브러리컴퍼니

라이브러리컴퍼니와 계약 체결을 진행한 작곡가는 현재 국내 뮤지컬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기성 작곡가 13명과 신진 작곡가 3명으로, 총 16명이다. 작곡가 윌 애런슨, 이선영, 최종윤, 민찬홍 등 외 신진 작곡가 3명이 포함된다.

국내 뮤지컬계 주요 작가&작곡가와의 계약을 마친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창작 개발의 선순환 구조 속에서 한국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지평 확장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오리지널 IP 개발 및 검증된 소설, 영화&드라마 원작 IP를 바탕으로 유능한 창작진들과 지속적인 작품개발을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깊은 인상을 남기는 창작공연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오리지널 IP 개발을 통해 영화&드라마 등의 다른 장르로 확장시켜 창작자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기성 창작진 외에도 신인 창작진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해 국내 공연계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최근 브로드웨이 뮤지컬 <뜨거운 것이 좋아>와 <앤줄리엣>의 공동제작 및 투자를 통해 성공적인 브로드웨이 진출을 알렸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앞으로도 양질의 작품이 있다면 브로드웨이 및 웨스트엔드 등 현지에 직접 제작 및 투자를 통해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의 입지를 넓히고 국내 공연 시장에서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2023년에는 창작 뮤지컬 <빠리빵집>, <엔딩노트>,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작은 아씨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 영상 콘텐츠 전문 제작사 영화사필름몬스터를 인수하여 라이브 콘텐츠 산업을 넘어서 영상 콘텐츠 산업으로 확장하며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 중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클래식 영화음악 콘서트를 기획하였으며 대중에게 친숙한 ‘영화음악’을 ‘클래식’ 장르에 녹여내어 국내 공연 시장에 새 지평을 열었다. 영화음악의 거장 시리즈 히사이시 조, 존 윌리엄스, 한스 짐머,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음악 콘서트를 기획하여 인터파크 클래식/오페라 부문 2021년, 2022년 상반기 판매 점유율 1위, 국내 클래식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라이브 콘텐츠 레이블인 위클래식과 영화사필름몬스터 영상 콘텐츠 레이블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