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재 바리스타 (드롱기코리아 제공)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가 국내 최정상급 바리스타인 ‘최원재’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한 해 동안 마케팅 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간다고 밝혔다.

드롱기는 지금까지 국내 유명 바리스타들과 협업해 소비자 대상 커피 클래스를 열고 원두 개발에 나서는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진행해왔다. 올해에는 No.1 커피머신 브랜드로서 국내 최고의 바리스타를 드롱기 앰배서더로 선정하여 더욱 활발한 브랜드 프로그램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에 드롱기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된 최원재 바리스타는 ‘2022 월드 라떼아트 배틀’ 챔피언으로, 지난 2018년, 2019년 2년 연속으로 한국 라떼아트 국가대표로 활약한 바 있다. 현재는 라떼맛집으로 알려진 ‘로프커피’를 운영하고 있다. 

드롱기는 No.1 타이틀에 빛나는 최원재 바리스타와 함께 No.1 커피머신 브랜드 드롱기의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드롱기는 최원재 바리스타와 각종 커피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커피 클래스, 라이브 커머스, 소비자 대상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국내 로스터리와 협업해 드롱기만의 프리미엄 원두를 출시해 온 만큼, 최원재 바리스타와도 특별한 원두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전서연, 최원재, 박형준 바리스타 (드롱기코리아 제공)

또한, 드롱기는 커피머신 리뷰 전문의 홈카페 스페셜리스트로 활약하고 있는 박형준 바리스타, 원두 컨설팅 및 교육 전문 전서연 바리스타 2인을 ‘드롱기 스페셜 바리스타’로 선정하고, 연중 보다 특별한 커피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박형준, 전서연 바리스타 모두 커피머신과 원두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드롱기만의 차별화된 커피클래스 운영에 일조할 예정이다. 

드롱기코리아 마케팅 담당 이수정 상무는 “No.1 커피머신 브랜드 드롱기의 앰배서더로 국내 최정상의 최원재 바리스타를 선정, 협업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최원재 바리스타와의 만남을 통해 더욱 특별한 드롱기만의 No.1 커피 모먼트를 선사하고자 한다”라며 “드롱기 앰배서더와 스페셜 바리스타들이 추천하는 드롱기의 프리미엄 커피머신과 원두를 통해 집에서 전문가 못지 않은 홈바리스타가 되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박형준, 전서연 바리스타와 함께할 커피클래스도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