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들어 ‘오늘 운동 완료’의 줄임말인 '오운완' 트렌드가 재조명되며 운동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재활을 위해 시작된 필라테스는 기구와 도구를 이용한 운동이여서 남녀노소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필라테스는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관해서 화성 마인드 앤 모션 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심민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심민지 대표

Q. 마인드 앤 모션 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중학교 2학년 때 한국 국가대표 수영선수로 발탁되어 태릉선수촌에서 10년간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했고 올림픽과 세계선수권 대회를 각각 2번씩 출전한 경력이 있다. 엘리트 선수로서 훈련하다 보니 몸에 많은 무리를 하게 되었고, 허리 디스크와 왼쪽 어깨 근육과 인대가 끊어져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와서 고민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2003년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로 수영 유학을 떠나 재활 치료와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준비를 하게 되었는데 현지 코치가 매주 2번 재활 치료를 위해 데려다준 곳이 바로 필라테스 스튜디오였다.

당시 한국에서 접하지 못했던 기구 필라테스를 미국에서 직접 재활치료로 받으며 경험했고, 그 결과 수술 없이 필라테스와 재활 운동으로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 한국 대표 선수로 성공적으로 출전할 수 있었다. 그 이후부터 꾸준히 미국과 유럽의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찾아다니며 현지 레슨을 받았고, 보다 더 전문적인 수준의 필라테스를 배울 수 있었다. 그 과정에서 필라테스의 동작 하나하나가 소중한 움직임이라고 느꼈고, 필라테스는 몸과 마음 그리고 정신을 온전히 나에게 집중시켜주는 운동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경험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며 좋은 영향력을 퍼뜨리고자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 전문 프리미엄 스튜디오인 마인드 앤 모션을 설립하게 되었다.

마인드 앤 모션은 마음과 동작이라는 뜻으로 자기 자신의 내면으로부터 힐링과 건강한 마음이 동작으로 표현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면서 하루 중 나에게 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건강한 마음과 건강한 삶의 염원이 담긴 동작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Q.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마인드 앤 모션은 수강생과 상담을 통해 체형분석 및 전반적인 상태에 대해 면밀히 파악한 뒤 운동 목적에 맞는 수업을 추천해 준다. 주요 프로그램은 1:1 개인 레슨부터 2:1 듀엣 레슨, 5:1 그룹 레슨으로 진행된다. 개인레슨의 주요 프로그램은 필라테스, 자이로토닉 & 자이로키네시스와 바디퍼스트 체형분석과 운동사의 체형교정이다.

내부 전경

Q.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조건은 강사진의 전문성과 시설일 것이다. 마인드 앤 모션은 전문성 높은 인력 구성과 쾌적하고 넓은 시설로 그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마인드 앤 모션의 강사진은 국가대표 수영선수 출신, 연세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한 원장을 비롯해 현직 무용수, 엘리트 선수 출신, 필라테스 협회에 등록된 교육 강사, 바디퍼스트 전문 체형 교정 운동사로 구성되어 있다. 화성시에서 가장 많은 자이로토닉 자격증을 보유한 스튜디오일 뿐만 아니라 가장 최근의 자이로토닉 미국 본사에서 지정된 해외 마스터에게 교육을 받은 자이로토닉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있다. 또한 해외연수와 지속적인 스터디 등 강사진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쾌적하고 넓은 시설 역시 마인드 앤 모션의 강점이다. 주차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시설을 사용한다.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 덕분에 마인드 앤 모션은 이번 소비자 상업평가에서 시설 부분 1위를 했는데, 그만큼 회원들 만족도가 높고 회원들 사이 입소문과 좋은 리뷰 덕분에 상패를 받을 수 있었다.

기구들 역시 미국 자이로토닉 본사에서 만들어진 최신의 기구를 사용하고 있다. 스튜디오에 있는 제품들의 시리얼을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국산 제품을 쓰는 필라테스 스튜디오도 있는데 마인드 앤 모션은 이용하는 회원들을 위해 기구 하나에도 최고로 좋은 제품을 쓰기 위해 신경 쓰고 있다. 그룹레슨을 이용하는 회원들도 4가지 기구를 모두 사용 가능하며 앞으로도 회원들이 편안하게 스튜디오를 이용하고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어느 순간부터 필라테스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다 보니 필라테스 센터가 우후죽순 많이 생기고 있다. 그래서 나는 오랜 시간 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제대로 된 스튜디오를 만들고 싶었다. 그리고 나는 회원들이 몸의 변화를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만드는 게 목표다.

사람의 몸은 굉장히 복잡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제대로 운동하지 못하면 오히려 부상의 위험에 노출되거나 기능저하로 이어진다. 또한 사람들의 몸 상태가 다 다르기 때문에 각 회원마다 다른 피드백이 필요하고, 각 부위마다 어떤 운동을 해야 하고 수업방식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처방이 다를 수 있다. 따라서 마인드 앤 모션에선 강사진이 모여서 한 달에 한 번 스터디를 하며 각 회원들을 면밀히 파악하고 가장 정확한 솔루션이 무엇인지 고민한다. 마인드 앤 모션에 등록한 회원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며 몸과 마음의 완벽한 균형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되찾는 모습을 볼 때 행복감을 느낀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마인드 앤 모션을 통해 아름다운 몸을 만들고 다이어트 목표를 이루는 회원들을 볼 때도 행복하지만 가장 뜻 깊었을 때는 이곳에서 재활에 성공하고 다시 건강을 되찾은 회원을 봤을 때였다. 그중 남편의 재활을 도운 적도 있었다. 대한항공 점보스의 배구 선수인 남편은 선수 활동 중 무릎 연골과 햄스트링 파열로 부상을 당해 선수 생활에 어려움을 겪었다. 수술 권유를 받았지만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을 꾸준히 하며 재활했고, 그 결과 통증도 많이 줄어들고 수술 없이 현역으로 선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른 곳과 차별화된 전문적인 강사진과 회원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축한 것이 지금의 마인드 앤 모션을 만들었다. 마인드 앤 모션은 국가대표 운동선수 출신에 연세대학교 체육과 졸업한 원장이 직접 운영하는 신뢰할 수 있는 스튜디오이고, 회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어떤 목적으로 운동하는지 파악해 회원들에게 최적화된 운동방법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강사진 역시 지속적인 스터디와 해외연수를 지원하며 전문성을 유지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대인들의 삶의 질을 높여 주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연구와 스터디를 이어갈 것이다.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으로 더 다양한 체형 분석 및 교정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이렇게 좋은 운동을 직접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고, 앞으로 분점도 계속 오픈을 할 예정인데 2호점은 자이로토닉 전문 스튜디오, 3호점은 체형 교정만 하는 스튜디오 등 체형교정운동과학센터를 만들 계획이다. 앞으로 더 다양한 곳에서 회원님들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나의 가치관을 토대로 차후엔 지도자 양성을 위한 자체적인 교육 커리큘럼 역시 탄탄하게 구성해서 진행해 볼 생각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마인드 앤 모션의 뜻처럼 건강한 삶은 바른 자세의 몸과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동작들로 이루어진다. 내가 직접 경험했던 필라테스의 효과를 회원들과 나누고 싶고, 함께 아름다운 몸과 마음을 가꾸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 이것을 위해 앞으로도 쾌적한 시설과 최신 기구들을 구비해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강사진들과 함께 지속적인 연구와 편안한 프로그램 개발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의 평화를 찾고, 행복하고 즐거운 일상을 보내길 기원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