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퍼스널컬러 전문 교육그룹 픽컬러브랜딩센터(원장 이정민)는 컬러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23년 컬러리스트 기사·산업기사 국가 기술 자격증 실기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컬러리스트 기사·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은 디자인 관련 학과 대학 졸업 또는 일정 경력 보유 같은 조건을 갖춰야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조건 불충족 시 학점은행제 원격기관에서 관련 학과 학점을 온라인으로 이수해 응시 자격을 갖는 것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픽컬러브랜딩센터는 ‘컬러리스트를 위한 조색 합격 비법’ 저자인 홍익 대학교·대학원 색채 전공 이정민 원장의 소수 정예 교육으로 2018년부터 컬러리스트 기사·산업기사 실기시험 최종 합격자를 매회 배출하고 있다. 자체 제작한 신경향 실기 교재를 통해 변별력을 위한 신유형 문항에 대비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픽컬러브랜딩센터는 학점은행제로 컬러리스트 자격증 응시 자격을 갖추려는 이들을 지원하고자 원격기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3개월간 온라인으로 학점을 이수해 응시 자격을 충족하면 컬러리스트 실기반 등록 시 교육비에 할인을 적용한다. 구체적인 커리큘럼은 센터 문의로 확인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컬러리스트 실기시험은 주어진 시간 내에 정확한 조색과 배색, 서술 능력까지 고르게 평가하므로 명확한 조색 서적과 센터 자체 교재의 피드백으로 이에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