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I,  캔버스에 혼합매체, 53X41cm,2022

최혜원 작가는 계묘년(2023년)을 맞아 아트허브 온라인 갤러리에서 온라인 개인전(초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31일부터 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아트허브 온라인갤러리(ARTHUB Online Gallery) 와 온라인 스페이스(Online Space)에서 관람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 작품은 ‘평화와 안정’을 주제로 했으며 작가는 꽃을 활용해 이를 시각화했다.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서 꽃을 매개체로 한 이유로 인생과 꽃이 동일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우리의 삶에는 아름답게 꽃피는 ‘인생의 황금기’가 있는데, 이 원리가 자양분을 얻어 활짝 피는 꽃의 원리와 동일하다고 작가는 설명한다.

평화II,  캔버스에 혼합매체, 53X41cm,2022

최 작가의 작품 <평화1, 캔버스에 혼합매체, 53x41cm 2022>와 <평화II, 캔버스에 혼합매체, 53x41cm, 2022>는 활짝 핀 꽃 그림 위에 난색을 입혀 따뜻함을 연출했다.

최 작가는 “코로나19로 인해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아프신 분들도 증가하며 나 또한 우울해졌다”라며 “이 삭막한 세상에 그림을 통해 따스함과 힐링을 주고자 난색계열의 색감과 예쁜 꽃을 활용해 그림을 그렸다”고 설명했다.

최혜원 작가는 예고와 전남대 미대를 졸업 후 동대학원 미술학과 이론전공 박사과정에 수확 중이며 있으며 틈틈이 개인 작품 발표를 통해 미술계에 이름을 알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