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지급 총액 6300억원대 현대중공업 통상임금 소송 마무리

[사진/현대중공업 제공]
[사진/현대중공업 제공]

지급 총액 6,300억원대에 달하는 현대중공업 통상임금 관련 소송이 10년여 만에 마무리를 짓게 됐다. 부산고법 민사1부(재판장 김문관 부장판사)는 현대중공업 근로자 10명이 사측을 상대로 통상임금 재산정에 따른 추가 법정수당 등을 청구한 사건과 관련해 지난달 28일 내린 강제조정 결정에 대해 노사 양측에서 이를 수용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제조정 결정은 확정판결 결과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게 돼 10년여간 끌어온 소송을 마무리를 짓게 됐다.

음란물 유통 혐의 웹하드 카르텔 양진호, 1심서 징역 5년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강동원 부장판사)는 12일 웹하드 카르텔을 통해 음란물 불법유통을 주도하고 자회사 매각 대금 등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구속기소 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에 대한 선고 공판에서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또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40시간 이수, 신상정보 공개,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과 장애인복지 시설에 7년간 취업제한을 명령했다. 양 회장은 웹하드 업체와 필터링 업체를 운영하며 음란물 유통을 조직적으로 조장, 방조해 막대한 이익을 얻은 혐의(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2019년 8월 구속기소 됐다.

상승세 권순우, 애들레이드 인터내셔널 테니스 단식 4강 진출

[사진/애들레이드 인터내셔널 소셜미디어 사진]
[사진/애들레이드 인터내셔널 소셜미디어 사진]

한국 테니스의 권순우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애들레이드 인터내셔널 2차 대회(총상금 64만 2,735 달러) 단식 4강에 올랐다. 권순우는 12일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열린 대회 5일째 단식 3회전에서 미카엘 이메르(77위·스웨덴)를 2-0(6-1 6-2)으로 완파했다. 권순우의 4강 상대는 잭 드레이퍼(40위·영국)이며 권순우가 ATP 투어 대회 단식 4강에 진출한 것은 지난해 10월 일본오픈 이후 3개월 만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