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헬스(대표 정병선)' 소속 배철형·이진우 선수가 광주시장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배철형·이진우 선수는 최근 곤지암리조트에서 개최된 '2022 광주시체육회 송년의 밤' 행사에 참가해 광주시장 표창을 받았다. 두 선수는 주요 국제보디빌딩대회에 참가해 활약하며 지역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다.

두 선수는 지난 해 스페인 산타 수산나(Santa Susanna)에서 개최된 '2022년도 세계남자보디빌딩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 선수로 참가하여 출중한 기량을 펼친 바 있다. 특히 배철형 선수는 남자 피지크 +182cm에, 이진우 선수는 남자 피지크 -182cm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각각 출전하여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울러 지난 해 경상북도 영주에서 펼쳐진 '2022 세계피트니스선수권대회·IFBB남자 월드컵'에도 국가대표로 출전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두 선수는 지난 2021년 개최된 전국보디빌딩대회인 '2021 SBS Sports Mr.&Ms.Korea'에 참가해 입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당시 배철형 선수는 클래식피지크 +175cm 1위를, 이진우 선수는 남자피지크 +175cm에서 2위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배철형 선수는 지난 2019년 중국 하얼빈에서 개최된 '제53회 아시아 보디빌딩&피트니스 선수권 대회'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참가하여 남자 피지크 +182cm 은메달을 수상했다. 더불어 지난 2018년 스페인 베니돔에서 열린 제72회 세계 남자 보디빌딩대회에 참가해 대한민국 최초로 은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배철형·이진우 선수는 "표창장을 수여 받아 영광이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