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교육혁신원은 창의융합사고역량 강화를 위해 12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2 TU ESG 아이디어톤 캠프’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2022 TU ESG 아이디어톤 캠프’ 교육은 한국공학대학교의 6대 핵심역량 기반 중 ‘융합사고역량’ 집중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협업 및 문제해결을 통해 TU 핵심 역량을 배양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ESG 문제에 접근, 혁신적 해결방안을 강구해봄으로써 창의성 및 전문성 있는 기획능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2022 TU ESG 아이디어톤 캠프’ 교육은 △Module 1 : ESG의 이해 △Module 2 : Presentation Skill UP △Module 3 : TU ESG 아이디어톤 경진대회 등 총 3가지 분야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1박 2일 동안 교육 참여자는 ESG의 개념 이해 및 사례 연구, 팀빌딩을 통한 협업과 대인관계 역량 강화와 동시에 ESG 관점에서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경진대회를 개최,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아이디어 공유 및 피드백의 시간도 마련됐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을 주최한 한국공학대학교 교육혁신원은 “본 교육을 통해 한국공학대학교 학생들이 지역사회 및 ESG 영역에서 혁신적인 주제를 발굴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고찰하는 기회를 통해 사회 트렌드를 주도하는 핵심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의적융합사고(디자인씽킹, Design Thinking) 기반을 바탕으로 한 실무능력 향상의 기반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편 한국공학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추후 재학생의 TU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학생 중심 체험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