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경인TV의 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어서옵쇼(OBShow)’가 강원도 겨울여행지로 철원편을 방영한다.

매주 월~금 오후 6시 30분부터 방송되는 ‘생방송 어서옵쇼(OBShow)’가 철원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등을 다양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공개했다.

철원은 서울에서 1시간 20분 내외면 도착하는 강원도의 명소다. 겨울철 철원관광의 핵심이자 첫번째로 소개된 곳은 ▲한탄강물윗길이다. 한탄강은 우리나라 최초 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지질공원으로, 20년 7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바 있다. 한탄강 위에 부교를 설치해 물 위를 걷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천혜의 절경까지 감상할 수 있어 매해 많은 방문객이 찾는 곳이다.

한탄강물윗길의 대표적인 볼거리로는 ▲주상절리가 있다. 주상절리란 일련의 절리면이 교차하면서 암석이 기둥 모양으로 열주하여 있는 것을 말한다. 철원의 주상절리 잔도길은 왕복 7.2km로 전망대, 교량, 쉼터 등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충분히 휴식을 취하며 걸어 다닐 수 있다. 또한 이곳은 누워있는 부처인 와불(臥佛)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철원의 가볼만한 곳으로 꾸준히 언급되는 ▲소이산 모노레일도 빠질 수 없다. 모노레일을 타고 철원역에서 출발해 소이산 정상 전망대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드넓게 펼쳐진 철원평야를 마주할 수 있다. 모노레일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약 15분 정도 소요된다.

가족,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 ‘철원’.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생방송 어서옵쇼(OBShow)’의 12월 29일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