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차 스토리텔링 제작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사진 :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2022년 BIG3 혁신창업 패키지 ‘미래차 스토리텔링 제작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미래차 스토리텔링 제작 프로그램’은 2022년 11월 동안 총 8개사가 참여하였다. 창업기업 보유 기술(제품·서비스)의 실증지원과 해외시장 판로개척 및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 글로벌 투자자·해외 바이어 및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기술 글로벌 실증지원을 위한 홍보 애니메이션 제작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라며 "또한 전문용어 활용 등으로 인하여 창업기업의 기술 범위 외 투자자의 경우 서비스(제품)에 대한 직관적인 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대비하여 접근이 쉬운 용어를 사용하고 영문 음성(더빙) 및 자막을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용 홍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으로는 ▲ 정보 제공 요청을 통한 홍보영상 자료 수집 및 시장 조사(기업 자료 수집 및 시장조사) ▲ 스토리텔링을 기획하기 위한 스토리보드 작성 및 목적에 맞는 스크립트 완성(스토리보드 기획 및 스크립트 작성) ▲ 더빙 및 스토리에 필요한 스크립트 영문번역 및 검증 ▲ 일러스트 삽화 및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2D 애니메이션 제작 등 클립 디자인 제작의 프로세스로 이루어졌다."라고 전했다. 

미래차 스토리텔링 제작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사진 :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이어 "‘미래차 스토리텔링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 창업기업의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 및 실증지원 ▲ 애니메이션 제작에 따른 창업기업 브랜드 및 보유기술에 대한 직관적 홍보 효과 ▲ 소비자 호기심과 관심의 증대 및 투자자의 접근 용이성 증가에 대한 투자유치 등의 성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김재원 교수는 “미래차 스토리텔링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2023년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에 있어 다양한 글로벌 기업성장강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주관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차세대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창업기업을 육성 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