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어나더사이트

㈜어나더사이트(대표 홍연주)가 메타버스 산업 트렌드에 맞춰 일반인도 쉽게 재미있게 인지행동치료를 바탕으로 멘탈케어를 할 수 있는 멘탈헬스케어플랫폼 ‘할말다해’ 서비스를 내년 2월 베타 런칭한다고 밝혔다. 어나더사이트는 연세대학교 의학행동과학연구소 출신 연구진들이 설립한 멘탈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관계자는 “‘할말다해’는 전문가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맞춤형 상담과 훈련을 진행한다.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활용해 소셜 커뮤니케이션 훈련을 혼자서도 쉽게 타인들과 할 수 있는 신개념 메타버스 멘탈헬스케어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할말다해는 대화훈련게임, 결과리포트, 대인관계 특화 다이어리, 커뮤니티, 챗봇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아바타 페이스 리깅 기술을 메타버스 상에서 구현해 타인의 시선과 평가를 두려워하는 사회불안 집단도 익명성을 보장해 소통감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화훈련게임은 다양한 사회적 대화 상황 속 아바타로 접속한 유저들간의 표정과 음성으로 생생하게 발표 및 대화 연습을 할 수 있다. 첨단기술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사회불안의 효과적인 극복, 코로나 블루로 인한 소외감 및 고립감 극복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1:1 상담 및 훈련 서비스를 통해 사회불안정도가 높거나 전문가 맞춤형 코치를 희망하는 유저는 메타버스 내에서 비대면으로 심리상담사 혹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등 다양한 멘토와 상담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역량을 인정받아 어나더사이트는 △2022 서울창업디딤터 입주기업 선정 △2022 데이터바우처 사업 수요기업 선정 △2022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2021 정부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 의료분야 선정 △2021 예비창업패키지 최종합격 등의 성과를 달성하고, 메타버스 훈련 및 상담 관련 특허도 14건 출원 완료했다.

어나더사이트 관계자는 “국내 전체 인구의 상당수가 경증의 사회불안을 가지고 있지만, 사회불안에 관련한 헬스케어 앱 서비스는 현재 국내에는 존재하지 않는다”며 “할말다해 서비스는 아바타간의 만남으로 익명성이 보장되는 게임형식의 커뮤니케이션과 훈련 형태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멘탈케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신건강/심리상담 분야에서는 정신치료, 약물치료, 심리상담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보조적으로 인지행동치료를 이용하여 개인이 조금 더 능동적으로 행동/습관 및 사고 교정관리를 할 수 있는 디지털치료제가 새로운 수단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할말다해 서비스는 유저의 대화결과 및 다이어리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결과 분석기능을 제공해, 유저들이 효율적 증상 관리에 본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순기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