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12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소프트웨이브 2022에 재단법인 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직무대행 나연묵)가 참가해 재단과 42 Seoul 의 성과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2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하는 소프트웨어 주간 행사 소프트웨이브 2022는 국내 300여 개의 소프트웨어 기업이 참여해 소프트웨어 기술 트렌드 및 우수 개발 성과 등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 행사다.

관계자는 “소프트웨이브 2022에 참가한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전시 부스를 통해 재단과 42 Seoul의 성과를 알리고 참관객들과 함께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42 Seoul 교육생이 개발한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공간에서는 개발팀이 만든 앱 서비스를 활용해 탁구 경기를 예약하고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를 부여받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자료제공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이어 “온라인 테스트 체험 공간에서는 42 Seoul 입학 첫 번째 과정인 기억력 테스트와 논리력 테스트를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42 Seoul에 입학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고 싶은 예비 개발자에게는 자세한 입학 과정과 학습 방식을 안내하였다”라고 설명했다.

나연묵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직무대행)은 “42 Seoul은 지금까지 SW개발자를 꿈꾸는 교육생을 2,000명 이상 선발하였다”며 “올해 수료한 1~3기를 교육생들이 IT 및 SW분야 개발자로 활약 중이라며, 향후 SW기업들과의 다양한 협력 기회를 만들어 교육생들의 사회진출을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가 함께 설립한 재단으로 오는 2023년에는 400여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